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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s electric |
이트론55 타이어를 CC2로 교체 하면서 추가금을 내고 얼라이먼트를 요청했다.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798 이트론55, 드디어 올웨더 'CC2'로 교체...극강 만족 중 이트론55 일반형은 20인치 타이어를 채택하고 있는데, 통상적으로 국내 SUV나 외산 SUV에서 나름 자주 쓰는 형상이다. 255 50 R20 ... 하지만 나는 올시즌이나 윈터타이어에는 관심이 없고 써머타이어 meritocrat.tistory.com 사실 그 동안 커뮤니티에서 돌던 글을 보면, 이트론55가 브레이크바이와이어와 회생제동이 결합된 방식으로 동작하는 전기차인데, 이 과정에서 다수의 차량들은 당연하다는 듯 브레이크 밟아 정차할 때 꾸욱 뿍 끼익 같은 소리를 낸다는 이야기가 많았다. (..
정부의 2023년 하반기 전기차 보조금 증액 정책이 당연히 현대만 혜택을 본게 아니고, 폭스바겐 ID4도 조건에 맞으니 당연히 같은 조치가 진행 되는 것 같다. 커뮤니티 글에 따르면 ID4도 보조금이 다소 상향 조정된다고. 이렇게 되면 보조금 받아서 5천만원대 중반이 되고, 기본적으로 카카오T 포인트 500만원이 11월에도 지급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무이자 프로모션도 있으니, 실질적으로 4천만원 후반에 사는 셈. 알다시피 ID4는 Q4이트론과 같은 플랫폼(MEB, 전기차 전용)이고, 두 차량이 가격 차이가 거의 없었는데다가 보조금까지 더해도 차이가 많지 않았는데, (사실 누가 봐도 아우디가 훨씬 좋긴 하잖아...) 이젠 가격 차이가 확 벌어지면서 Q4보다는 경쟁력이 생긴 듯. Q4가 전반적으로 퀄리티..
해당 배터리는 2025년부터 현대· 기아차의 소형 및 보급형 전기차와 중저가 전기차 에 탑재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배터리셀 용량을 LFP 배터리로는 업계 최고 수준인 60암페어(Ah)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에너지 밀도는 300와트시(Wh)/Kg 수준으로 알려졌다. 출처 https://v.daum.net/v/3JbsfBkUob 현대차, LFP 배터리 자체 개발한다. 보급형·중저가 전기차 공략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차그룹이 전기차용 LFP 배터리를 자체 개발해 중국산 배터리 의존도를 낮출 계획이다. 현대차는 올해부터 국내 배터리 제조사와 2년간의 합작 프로젝트를 진행해 2024 v.daum.net 레이 등 일반적인 저가형 차량에 중국산 CATL 배터리를 쓰는 것에 대해 상당한 고민이 있었..
이트론55 일반형은 20인치 타이어를 채택하고 있는데, 통상적으로 국내 SUV나 외산 SUV에서 나름 자주 쓰는 형상이다. 255 50 R20 ... 하지만 나는 올시즌이나 윈터타이어에는 관심이 없고 써머타이어에도 별 관심이 없던 상황. 특히 출고 타이어가 브리지스톤 아렌자인데 이게 써머타이어라서 성능에는 도움이 될 지 모르지만, 불만족스러운 부분도 있고, 타이어가 닳는 과정에서 주차장에서 픽픽 소리를 내며 미끌리는 현상... 특히 겨울에 전혀 힘을 못쓰는 상황에 안타까움이 많았다. 2022년에 예고한 대로 겨울이 긴 한국의 상황에 맞는 건 올시즌이 아니라 올웨더라고 생각했고, 그 중에서 가장 퍼포먼스가 기대되는 미쉐린 CC2 SUV를 내돈내산 구매. 올웨더 타이어는 올시즌과 달리 사이프(잔주름)가 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