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3/11/01 (3)
| It's electric |
오는 11월 30일 공개되는 사이버트럭 이야기가 계속 솔솔... 일론머스크가 팟캐스트에 출연해서 "무게는 6천~7천 파운드" "(트라이모터 기준으로 추정할 때) 제로백 3초 미만 목표(비스트 모드)" 라고 설명. 참고로 당초 알려진 추가 스펙은 싱글모터는 6.5초, 듀얼모터는 4.5초 구현이 목표라고. ㄷㄷㄷ "구성에 따라 다르지만 약 7,000파운드 정도입니다. 여러 버전이 있지만 6,000~7,000파운드입니다. 대형 트럭입니다."라고 머스크는 말했습니다. 이는 포드 F-250 대형 트럭과 거의 같은 무게이며, NHTSA의 2024년형 VIN 디코더에서 일부 정보를 확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 그 엄청난 무게에도 불구하고 Cybertruck은 매우 빠른 픽업이 될 것입니다. Rogan이 0-60 시간이..
변속충격과 팝콘 사운드를 전기차에 넣었다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N 이야기는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인데, 참고 https://www.autotribu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8967 "와 미친, 엔진 어디갔어?".. 아이오닉 5 N, 전기차의 변속 충격에 전 세계 '충격' - 오토트리뷴 [오토트리뷴=최현진 기자] 현대차 아이오닉 5 N이 현지시각 13일 영국 굿우브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글로벌 공개 행사를 가지고 팬들과 만났다.이 날 아이오닉 5 N은 단순 공개에만 그치지 않 www.autotribune.co.kr 그리고, 이번에는 도요타다 ㅋㅋ 얘들은 레알 실감나게 변속기(미션)를 구현한 모양. ㅋㅋ 그런데 실제 트랜스미션 물리적 장치가 들어간게 아니라 전자적으..
전기차 차주가 환경부 급속 충전기에서 완충이 안된다고 민원. 40분이면 자동 종료되는데, 이걸 모르는 사람 부지기수... 사실 이런 글을 너무 많이 봐서 이제는 정부가 뭔가 잘못하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자동차들 배터리 용량은 늘어나고, 구형 충전기들은 속도는 못 받아주고... 어쩌면 이제 40분 충전시간 제한은 의미가 없는 상황일 수도 있겠다. 이렇게 충전기 마다 떡 하니 붙여 놔도 안내문을 절대 읽지 않음. 정부(환경부)는 충전기 장시간 점유을 막기 위해 속도 낮은 걸 돌려쓰자는 취지로, 40분동안 최대 80%까지라는 메시지를 뿌려 왔는데, 이제는 좀 현실화 해야 할 듯. 아니면 보급 댓수에 집착하지 말고 오래된 충전기는 빨리 교체를 하던가. Meritocrat @ it's el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