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09/05 (3)
| It's electr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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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칸 2세대가 2027년 출시가 예정돼 있다는 소식이다. 페이스리프트 한번 진행될 것을 감안하면 페이스리프트는 2023~2024년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다. 파나메라EV의 경우도 2027년 예정돼 있는데, 4+1도어 스타일의 타이칸과 포지션이 겹치지 않도록 파나메라 전기차는 성능보다 럭셔리 세단으로 포지셔닝해 크기도 가격도 더 키우고 올린다는 계획. SSP플랫폼을 사용. 파나메라 역시 2027년 완전히 전기차량으로 새롭게 변신하기 때문에 2023년에 나올 페이스리프트가 내연기관 마지막이 될 것 같다. 사진 = unsplash.com 무상제공 마칸EV는 예고된 대로 2023년에 공개돼 2024년 초반부터 판다는 계획이고 카이엔EV는 2025년 예정돼 있다는 주장. PPE 플랫폼을 동일하게 사용. 한국 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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킥플레이트 테스트란게 있다. 사실 어디서 유래된 건지 잘 모르겠고, 말 그대로 차가 미끌렸을 때를 가상하여 얼마나 중심을 스스로 잘 잡는지 테스트해 보는 것임 영어로 슬리퍼리 스핀 이런 표현도 쓰는데 암튼 정식 명칭은 킥플레이트임. -------- What is a kick plate test? The kick plate is a section of track that has a computer-controlled hydraulic plate to simulate over-steer, it randomly moves the car left or right, putting the car into a skid and as the car loses rear wheel traction you can expe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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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이트론55에 있는 패들시프트(패들쉬프트) 이야길 해 볼까 한다. 일반적으로 내연기관 차량들은 스티어링 휠(핸들) 뒤에 붙어 있는 패들시프트를 미션 단수를 조절하는데 사용한다. 그런데 여기서 미션 이야길 할 필요는 없을 듯 하고, 전기차는 일단 모터의 속도를 오히려 줄여주고 통제하는 '감속기'란건 있지만, 내연기관처럼 '미션'이란 개념이 없기 때문에 (타이칸이나 이트론GT 등과 같은 2단 미션을 최초 적용한 사례는 제외) 패들시프트로 미션을 통제할 순 없다. 대신 패들시프트는 주행에 비슷한 역할을 하는 '회생제동 단계'를 조절하도록 설계돼 있다. 1. 설정에서 회생제동을 자동으로 해 두면 브레이킹이 필요할 경우 수시로 회생제동 없음 / 레벨1 / 레벨2 를 수동 설정은 가능하나 일단 브레이킹이 끝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