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09/26 (6)
| It's electr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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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형을 개조한 것이 아니라 아예 설계 자체를 직접 한 전기 셔틀이라는데, 추가 테스트를 거쳐 10월부터 운행할 예정이라고. (다만, 현행법상 안전관리요원은 의무 탑승) 코스는 청계천 광장에서 시작해 청계5가까지 돌아오는 방식. 42dot은 최근 현대자동차가 인수한 회사인데 차량을 어떤 기반으로 만들었는지 궁금하긴 하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4781065?sid=101 [단독]현대차, 포티투닷 주당 12.9만원에 인수 현대차그룹이 자율주행 스타트업 포티투닷을 4500억원에 인수(M&A)한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그룹은 포티투닷을 주당 12만9000원에 인수한다. 포티투닷의 기업가치를 5700억원(총 주식 n.news.naver.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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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 6 LA콘셉트 에디션...해외에서는 2.5만달러를 예약금으로 제시했는데,26일(오늘) 실제 예약이 한국에서도 시작된 것을 살펴보니예약금은 3천만원이다. 차값은 일단 20만 달러 수준이라고 하니,현재 환율(1400원)로 2억8600만원. [Web발신]Polestar 6 LA Concept edition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매력적인 일렉트릭 로드스터 컨셉트카가 생명력을 얻어 Polestar 6라는 이름으로 2026년도에 출시됩니다. 이를 기념하는 한정판 모델인 Polestar 6 LA Concept edition 국내 예약이 지금 시작됩니다.차세대 프리미엄 퍼포먼스를 경험해 보세요.■ 예약하기 www.polestar.com/polestar-6*조기 예약 마감으로 예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수신거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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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 페이스리프트가 23일 프로토타입으로 공개됐는데, 디자인은 뭐 솔직히 거의 비슷하다. https://youtu.be/PtVQduDg0O8 디테일하게 따져 볼 게 있지만 그래봐야 오너들이나 눈치챌 포인트고. 실물 영상 참고 https://youtu.be/RqMmaZbyeGQ 그런데 변화 중 하나 주목해야 할 부분이 있다. 기존 이트론55 스포트백과 일반의 전비를 보시라. 자료 참고 https://www.audi-mediacenter.com/en/audi-e-tron-75 Audi e-tron The Audi e-tron is the first full-electrical model from the brand with the four rings. The sporty SUV combines the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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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Xpeng은 중국 내에서 충전기 1천여대를 운영 중인데, 이번에 5개 도시 7개 S4 슈퍼차저 운영을 새로 시작했다. 2023년까지 S4 충전기를 500여대로 늘린다는 계획. S4 슈퍼차저는 800V 충전기로 차량이 800V 충전을 지원할 경우, 670A까지 전류 허용이 가능해, 주장에 따르면 최대 480kW까지 피크 충전이 가능하다는 주장. 하지만 이거는 피크 기준이고 실제 충전은 한 400kW급으로 보면 될 듯 하다. 암튼 이 정도 속도라면 20~30분 만에 완충도 가능한 수준이다. 물론 80~90%대부터 급격히 느려지는 건 봐야겠지만 암튼 빠르긴 빠르다. 실제 충전 시연 영상 https://youtu.be/IOD4f4Vt4C0 이렇게 전압과 전류를 때려 박으면, 냉각 기술도 잘 구현됐으리라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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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아이오닉6 구경하러 다녀 왔다. 큰 감흥은 없고 아이오닉5 비슷한 만듬새에 가격은 깡통 기준 5천만원 중반부터. (보조금 100% 적용 대상이어서, 실구매 4천만원대가 됨) 전체 크기는 소나타 급이고, 소나타보다 휠베이스는 넓어서 내부 레그룸이나 발공간은 훨씬 넓음 다만 머릿 부분이 중간키 성인남성 수준만 돼도 닿는다. 그런데 이 차 콘셉트 자체가 스트림라이너로 유선형의 쿠페 스타일을 강조한 것이어서 내가 안사면 안샀지, 이 차의 콘셉트 자체를 깔 순 없을 듯 싶다. 승차감은 현장 전문가 언급에 따르면, 아이오닉5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한다. 아이오닉6의 2열 승차감이 안좋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그건 같은 가격에 같은 급 차라면 크게 차이가 있다고 보기 어려울 듯. 다만 머리윗 공간이 아이오닉5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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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스타트업 에비에이션(Eviation)이 지난 2019년 파리 에어쇼에서 공개한 전기 항공기 앨리스(Alice)의 실제 활주로 고속 주행 테스트가 마침내 진행됐다. 이륙은 하지 않고 이륙 전단계까지 달려 보는 것. 현재 모델은 지난 6월애 생산한 것으로, 동체 양쪽에 한쌍의 640kW급 magniX 모터를 사용하여 1회 충전시 항행 거리가 814km. 속도는 407km/h 그렇다. 비행가능거리가 무척 짧다. 심지어, 고작해야 11명이 탈 수 있고 짐도 1.1t 정도만 탑재 가능. 첫 비행이 언제 시작될지는 아직까지 미지수. 전기 비행기는 여전히 갈길이 멀다. 하지만 신선한 도전은 것은 분명하다. 아래는 당시 고속 주행 실험 영상. 출처 - https://twitter.com/EviationA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