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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GT의 균형감각! Kick Plate 테스트 레알 인상적 본문
킥플레이트 테스트란게 있다.
사실 어디서 유래된 건지 잘 모르겠고,
말 그대로 차가 미끌렸을 때를 가상하여
얼마나 중심을 스스로 잘 잡는지 테스트해 보는 것임
영어로 슬리퍼리 스핀 이런 표현도 쓰는데
암튼 정식 명칭은 킥플레이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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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is a kick plate test?
The kick plate is a section of track that has a computer-controlled hydraulic plate to simulate over-steer, it randomly moves the car left or right, putting the car into a skid and as the car loses rear wheel traction you can experience and learn to control sliding on surfaces like ice and wa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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킥 플레이트라고 불리는 이유는,
자동차가 물이 가득 차 있는 미끄러운 바닥에 진입할 때
뒷바퀴 부분에서 바닥이 움직여 횡으로 힘을 주는 것임.
(또는 앞바퀴를 돌려 버리기도 함)
그래서 확 뒤를 강제로 날려 버리는 거지.
그렇게 되면 차가 슬라이딩을 하겠지?
휙 돌아버리는 것이 예사이겠지만,
사륜구동 기능이 탁월한 일부 차종들은
카운터만 잘 잡으면 균형을 잘 잡는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아래가 테스트 예시 모습
https://youtube.com/shorts/ks6BDTYrE-U?feature=share
포르쉐의 실물 테스트 모습
https://youtu.be/mau_u3YYqfg
https://youtu.be/mau_u3YYqfg
이런 테스트 영상은 찾아보면 많다.
암튼 최근에 올라온
전기차 대상 킥플레이트 테스트 영상이 최근 화제다.
이트론GT의 엄청난 균형감각을 보시라.
감탄이 절로 나온다.
https://youtube.com/shorts/6GMFOWRGpCY?feature=share
일부 차종은 그냥 휙 돌아 버리고,
아예 진입도 못하고 강제 브레이킹을 하는 경우도 있음.
심지어 EQS가 저러는 건 참 의외임.
이트론GT는 기본적으로 차량 무게중심이
잘 갖춰진 까닥인데다가
사륜구동 맛집 다운 모습을 보여준달까.
암튼 영상 참고하시길.
덧)이트론55의 경우 킥플레이트 테스트는 안보이는데,
눈길 하드코어 주행 영상이 참고가 되지 않을까 싶다.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