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09/14 (3)
| It's electric |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name=https://blog.kakaocdn.net/dn/eynZLx/btrL5zhn3QN/hlQVEcUoDoNI1WK8slC6f1/img.png)
독일내 전기차 등록(판매) 순위를 보면, 시장에서 주는 재미있는 메시지가 혼재돼 있다. 사람들은 더 긴 주행거리만을 선호할 것 같은데, 실제로는 가격에 더 큰 영향을 받고 있는 것 같다. 물론 싸니까 더 잘 팔리겠지라고 단순히 생각하겠지만, 차는 무조건 싸다고 사는 공산품은 아니란 말씀. 싸기만 하면 한계에 금방 도달한다. 테슬라 모델Y와 모델3가 독일을 비롯해 유럽에서 그 동안 잘 팔린 이유는 일단 '싸기' 때문이었는데, 이제, 테슬라는 이미 모델3와 모델Y의 고가정책을 시작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잘 팔린다면 주행가능거리와 가격경쟁의 허들을 동시에 넘는 상품이 될 거다. 암튼, 위 첫번째 이미지에 2만명이 투표한 결과에서는 가격을 상당한 경쟁력으로 보고 있다. 참고 https://www.au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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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출시할 BMW 3시리즈 세단에 Neue Klasse(독일어로 뉴 클래스라는 뜻) 플랫폼에 적용하는 배터리 규격이 파우치가 아니라 '원통형'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테슬라처럼 4680 규격의 원통형으로 적용을 해 봤더니 에너지 집적도가 20% 높아져서 30% 이상 주행거리가 늘어났다는 설명. 충전 시간도 빠르고 비용 절감도 된다고 하는데, 일단 수십억 유로 규모의 배터리 생산 계약을 EVE Energy 와 CATL 과 체결한 상황이어서, 표준적인 제작 공정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있었을 듯. 전기차로 대전환을 앞두고 있어서 배터리 규격은 사실 자동차 제조사에 명운이 걸린 문제이긴 하다. 배터리로 '핵심 단가'를 낮추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이슈이기 때문이다. https://www.bmwblog..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name=https://blog.kakaocdn.net/dn/pZZpF/btrL3Ei8KbL/k9kkDMbe4grhDdRHSFZbe1/img.jpg)
패션 스포츠카의 대명사... 아이언맨3에서 주인공이 탔던 아우디 R8이 전기차로 다시 나온다. 사실 R8 E-Tron 이란 전기 차량이 13억이 넘는 고가로 2016년부터 실제 팔았는데 100대도 못 팔고 이건 단종... 아우디를 10억 넘게 주고 살 사람이 과연 있을까... 새로 구성할 R8은 2025년에 출시 예정이고, 일단, 알려진 바로는 포르쉐 플랫폼을 사용할 계획. 타이칸이나 이트론GT의 SSP Sports 아키텍처를 쓸 수도 있겠지만... 일단 업계에선 박스터 718 EV(전기차)와 플랫폼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한다. 내연기관 버전은 2023년에 단종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지만 아직 명확하진 않다. 출처 https://www.motor1.com/news/609655/audi-r8-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