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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s electric |
폴스타가 폴스타2와 폴스타6에 이어폴스타3 SUV를 출시한다는 계획을 공공연히 밝히고 있다.모델X나 EQS SUV처럼 대형 SUV를 지향. 앞선 보도자료 및 홈피 공개자료 참고https://www.polestar.com/kr/polestar-3/ Polestar 3 - 프리미엄 일렉트릭 SUV | Polestar KR미니멀리즘 디자인과 프리미엄 일렉트릭 퍼포먼스, 지속 가능한 소재 등 혁신으로 SUV를 재정의하는 Polestar 3가 2022년 출시됩니다.www.polestar.com 10월 12일에 공식 발표 예정으로 확정됐는데,전반적으로 XC90 플랫폼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대 출력 380kw듀얼 모터에어서스도 옵션으로 제공할 듯주행가능거리 600km800V 충전 시스템, 용량 100kWh ..
테슬라 서스펜션 이야기는 어제 오늘 언급되는 건 아닌데, 일단 승차감에 대해서는 지독하게 문제가 많다는 건 알려진 사실. 그런데 내구성에도 큰 문제가 있어 보인다. 일단 관련 기사는 일부에 불과하고... 참고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1967066?sid=101 테슬라, 서스펜션 결함으로 중국서 전기차 3만대 리콜 2013∼2018년 중국에 수출한 모델S·모델X 전량 회수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노면 충격 흡수 장치인 서스펜션 결함 문제로 중국에서 전기차 3만대를 n.news.naver.com 테슬라 이용자들 온라인 반응을 보면, 로어암(로워암), 어퍼암에서 찌그덕 삐그덕 소리가 나거나 아예 깨지는 등..
짜리몽땅한 경차만 출시를 했던 벤츠의 '스마트'가 지난 4월에 첫 SUV(크로스오버)를 공개한 데 이어, 내년 초부터 실제 주문을 받기 시작한다고. 관련 소식 https://www.carwow.co.uk/smart/news/5321/new-smart-ev-electric-eq-suv-price-specs-release-date New Smart #1 EV SUV revealed in 428hp Brabus trim: price, specs and release date You'll be able to order a new Smart #1 electric SUV Launch Edition in the UK in January 2023. More models, including a sporty Brabus ..
벤츠 EQE가 국내 출고를 시작했다. 이번 주에 언론에 보도자료도 뿌리고 실제 이미 차량을 받은 분들도 꽤 있다. 1억 160만원으로 보조금은 없을 테고 암튼... EQS에 이어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EVA2’를 기반. 88.89 ㎾h 배터리 1회 충전 시 최대 471㎞ 주행 충전 최대 속도는 170kw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그렇고, 주행가능거리 등등에서 EQS와 상당히 비슷한 모델이다. 그래서 1억이란 차값을 두고 볼 땐 차라리 3천만원 더 비싼 EQS 350이 더 가성비가 아닌가는 지적인거지. (라고 부자들은 생각할지도 ㅋㅋㅋ) 암튼 내부 총질은 그만하고, 몇 가지 더 짚어 보자. 1. 싱글모터 일단 이 EQE는 350+ 한 모델로만 출시된다. 1억이지만 싱글모터이고 하이퍼스크린 옵션 이딴거 없다...
아래 영상에 아우디GT의 에어로다이나믹을 연구하는 아우디 관계자와 시설들이 대거 등장했다. 0.24 Cd인 아우디GT. 차량 전비에 영향을 주는 가장 큰 원인이 에어로다이나믹이라고. 그래서 공기저항계수를 지속적으로 낮추면 효율은 계속 높아지는데... 물방울 모양으로 차를 만들면 0.04Cd... 물론 좋겠지만 그건 망상이고. 아이러니한 건, 이트론55나 이트론GT의 경우 공기저항계수는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은 편인데, (단, 테슬라, 벤츠, 현대도 양산차에 0.20Cd까지 끌어내림) 문제는 아우디 전기차 차량의 전장의 구조가 여전히 효율이나 전력회수를 최우선으로 하기 보다는 항속주행과 승차감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기대감(만족도)과 실효율의 간극을 메우는 것이 관건이 될 듯. 암튼 내용이 조금 어렵긴 하지..
R1T와 R1S, 그리고 아마존 전기밴까지 출하를 하고 있는 리비안이 리비안 랩에서 사용 중인 실험용 자동차 환경을 살짝 공개했다. 이 곳에서 전장 장비들을 테스트하고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장치 전반, 업데이트 등을 점검하는 역할을 한다고. 주행 실험은 또 다른 방식으로 하겠지. 아래는 그 영상이다. 출처 https://www.youtube.com/shorts/NFUb2CKYLBY 금방이라도 자동차가 로봇으로 변신할 것 같은 느낌 ㅋㅋ Meritocrat @ it's electric
드뎌! 1천 메가와트짜리... (1360마력... ) 전기차가 나올 수 있다는 소문도 돌고 있다. 위 슬라이드를 보면, BMW가 M을 전기차로 내 놓는다는 계획을 세운 듯 하다. BMW M BEV Concept가 똬악! 또한 업계에서는 관련하여 맥라렌과 협력할 것이라는 소문도 돌고 있다. 또한 발표 자료를 보니, 전기차 라인업은 당초 2023년까지 13개 차종이었다가 15개 차종으로 더 늘어난 상황이다. 일단 미니는 2종 이상은 나올 것 같고, i5 세단은 물론이고 i5 투어링까지 나올 듯. iX1과 iX2도 이미 공개됐거나 공개 예정이고, iX5는 수소차(FCEV/수소연료전지기반 전기차)도 예정돼 있다. 출처 https://www.bimmertoday.de/2022/09/27/bmw-elektro-su..
이트론GT와 타이칸은 차량을 상당기간 운행하지 않고 오래 세워 두면 고전압배터리는 괜찮은데 12V 배터리가 나가 버리는 현상이 종종 있다. 이 경우 보닛까지 열 수 없기 때문에 점프조차 못한다는 주장이 있곤 했다. (차문은 열쇠키로 매뉴얼 개방 가능) 심지어 해외 커뮤니티에서는 점프 스타트를 위해 비상선을 빼 두는 방법도 돌았던 모양. 참고 https://www.e-tronforum.com/threads/installing-12v-battery-cable.4413/ 이트론GT와 타이칸은 12V 배터리 사이즈가 생각보다 작아서 오랫 동안 차를 운행하지 않으면 발생하는 문제라는 주장인데. 정확한 기술적 배경은 모르겠고, 암튼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종종 이슈가 있는 건 사실인 듯. 보닛을 일단 수동으로 열어야..
아우디 딜러십 직원 포스팅에최근 정리가 된 것이 있어 긁어 왔다. 원래 이트론55가 2020년식부터 출고될 당시에는이런 마이너스 옵션 논란이 없이걍 단일 트림 풀옵으로 국내에 소개가 됐는데 요새 반도체 사정이 원활치 않고가죽 등 주요 부품에 대한 수급도 여의치 않아이렇게 이상한 마이너스 옵션 코드를 붙어차를 출고하고 있다. 이트론 50, 55 마이너스 옵션, 적용 트림2C5 : 전동 스티어링 휠 삭제 -> 수동 조절PAO :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제외Q1A : 컴포트 시트 -> 일반시트로 변경PV3 : 조수석 메모리 시트 제외N4M : 발코나 가죽 -> 일반 가죽시트 변경e-tron 50 qu. 2C5e-tron 50 qu. 2C5+PAOe-tron 55 qu. 2C5e-tron 55 qu. 2C5..
USB 케이블로 Tesla를 충전한다면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릴까. 이 괴상한 질문에 대한 답을 해 본 사람들이 있다. 관련 논쟁 글 https://www.quora.com/How-long-would-it-take-to-charge-a-Tesla-with-a-USB-cable-if-it-had-a-port-to-take-charge-from-one 우리도 진짜 계산 한번 해 보자고. 일단 계산을 해 보기 전에, 실질적인 결론은 이미 났다고 본다. 100년이 걸려도 완충은 어렵다. 왜냐하면 테슬라는 평균적으로 하루 1% 전후로 배터리 드레인이 발생하는데, 현존하는 5W급 USB C 타입 충전기로는 하루 증발량을 감당하기도 어렵다. 1000Wh가 사라지는데 이걸 USB로 메우기도 급급할 것. 하지만 일단 통..
양산형을 개조한 것이 아니라 아예 설계 자체를 직접 한 전기 셔틀이라는데, 추가 테스트를 거쳐 10월부터 운행할 예정이라고. (다만, 현행법상 안전관리요원은 의무 탑승) 코스는 청계천 광장에서 시작해 청계5가까지 돌아오는 방식. 42dot은 최근 현대자동차가 인수한 회사인데 차량을 어떤 기반으로 만들었는지 궁금하긴 하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4781065?sid=101 [단독]현대차, 포티투닷 주당 12.9만원에 인수 현대차그룹이 자율주행 스타트업 포티투닷을 4500억원에 인수(M&A)한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그룹은 포티투닷을 주당 12만9000원에 인수한다. 포티투닷의 기업가치를 5700억원(총 주식 n.news.naver.c..
폴스타 6 LA콘셉트 에디션...해외에서는 2.5만달러를 예약금으로 제시했는데,26일(오늘) 실제 예약이 한국에서도 시작된 것을 살펴보니예약금은 3천만원이다. 차값은 일단 20만 달러 수준이라고 하니,현재 환율(1400원)로 2억8600만원. [Web발신]Polestar 6 LA Concept edition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매력적인 일렉트릭 로드스터 컨셉트카가 생명력을 얻어 Polestar 6라는 이름으로 2026년도에 출시됩니다. 이를 기념하는 한정판 모델인 Polestar 6 LA Concept edition 국내 예약이 지금 시작됩니다.차세대 프리미엄 퍼포먼스를 경험해 보세요.■ 예약하기 www.polestar.com/polestar-6*조기 예약 마감으로 예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수신거부 ..
이트론55 페이스리프트가 23일 프로토타입으로 공개됐는데, 디자인은 뭐 솔직히 거의 비슷하다. https://youtu.be/PtVQduDg0O8 디테일하게 따져 볼 게 있지만 그래봐야 오너들이나 눈치챌 포인트고. 실물 영상 참고 https://youtu.be/RqMmaZbyeGQ 그런데 변화 중 하나 주목해야 할 부분이 있다. 기존 이트론55 스포트백과 일반의 전비를 보시라. 자료 참고 https://www.audi-mediacenter.com/en/audi-e-tron-75 Audi e-tron The Audi e-tron is the first full-electrical model from the brand with the four rings. The sporty SUV combines the s..
현재 Xpeng은 중국 내에서 충전기 1천여대를 운영 중인데, 이번에 5개 도시 7개 S4 슈퍼차저 운영을 새로 시작했다. 2023년까지 S4 충전기를 500여대로 늘린다는 계획. S4 슈퍼차저는 800V 충전기로 차량이 800V 충전을 지원할 경우, 670A까지 전류 허용이 가능해, 주장에 따르면 최대 480kW까지 피크 충전이 가능하다는 주장. 하지만 이거는 피크 기준이고 실제 충전은 한 400kW급으로 보면 될 듯 하다. 암튼 이 정도 속도라면 20~30분 만에 완충도 가능한 수준이다. 물론 80~90%대부터 급격히 느려지는 건 봐야겠지만 암튼 빠르긴 빠르다. 실제 충전 시연 영상 https://youtu.be/IOD4f4Vt4C0 이렇게 전압과 전류를 때려 박으면, 냉각 기술도 잘 구현됐으리라 생..
현대 아이오닉6 구경하러 다녀 왔다. 큰 감흥은 없고 아이오닉5 비슷한 만듬새에 가격은 깡통 기준 5천만원 중반부터. (보조금 100% 적용 대상이어서, 실구매 4천만원대가 됨) 전체 크기는 소나타 급이고, 소나타보다 휠베이스는 넓어서 내부 레그룸이나 발공간은 훨씬 넓음 다만 머릿 부분이 중간키 성인남성 수준만 돼도 닿는다. 그런데 이 차 콘셉트 자체가 스트림라이너로 유선형의 쿠페 스타일을 강조한 것이어서 내가 안사면 안샀지, 이 차의 콘셉트 자체를 깔 순 없을 듯 싶다. 승차감은 현장 전문가 언급에 따르면, 아이오닉5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한다. 아이오닉6의 2열 승차감이 안좋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그건 같은 가격에 같은 급 차라면 크게 차이가 있다고 보기 어려울 듯. 다만 머리윗 공간이 아이오닉5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