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투자 (90)
| It's electric |
예전엔 최고의 블로거로 여러 번 이름을 올렸으니,웬만하면 내가 누군지 알테니, 내가 거의 매일 포카치아, 휘낭시에 등수십 수백가지 빵을 취미로 굽는 것도 잘 아실 듯. 그런데 포카치아는 나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이탈리아어에선 앙갚음을 표현하는 관용구에'빵으로 포카치아를 갚는다 Rendere pan per focaccia'라는 말을 쓴다. 우리 말로 굳이 의역하면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정도...https://it.wikipedia.org/wiki/Rendere_pan_per_focaccia 지난 5년여 동안 베이킹한 수많은 시간을 거슬러보면포카치아는 나에게 그냥 빵이 아니라,내 투자성공을 방해하는 모든 것, 모든 존재에 대한 저주이자 역공격이기 때문이다. 끝까지 되갚아주는 그런 치밀함과 집착이어쩌면..
국민의 명령이다.빨리 털어 나눠 갖자. "내놔라 공공 연예인"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오지요?돈을 벌 관상인지... 합리적인 이성 말임. 위 사진을 보고 거부감이 들었으면 일단 투자성향 합격.어딘가 공감과 카타르시스가 느껴졌다면 이번 생은 투자 포기. 감사합니다.성투하여 빨리 FIRE 합시다.6월10일 업데이트) 이참에 박명수도 싹 털어버리자!!!https://naver.me/5YorXl10 박명수, 투표용지 부족 사태 의식했나…"난 언론인 아닌 예능인"방송인 박명수가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와 관련한 입장 표명을 요구하는 일부 누리꾼들을 향해 "예능인으로만 봐 달라"고 사실상 거리를 뒀다. 박명수는 9일 방송된 KBS 라디오 '박명수n.news.naver.com Meritocr..
일을 꾸미는 것은 지커이나그것을 이루는 것은 하늘에 달렸다.값으로, 마케팅으로 황당 삽질하는 거 보니,하늘같은 테슬라가 땅 같은 현다이가한국서 바보짓 하지 않는 한지커가 성공하긴 글렀…투자도 마찬가지.내 투자의 성공은 남이 헛발하는 반사이득인경우를 무시 못함.남들에게 내가 투자하는 진짜 노하우를 발설하지 말고그것이 이뤄지도록 간절히 바라고묵묵히 노력하는 마인드셋 자체가 중요.Meritocrat @ it’s electric
기본권 제한 가능 (반 헌법적 발언인데)파업 하지마...물론 내가 한 말 아님. 진정한 FIRE 투자자라면 이런 식으로 말하지 않지. 이렇게 당하고 가만 있으면진짜 감사합니다 ㅎㅎ 당하고 있지 않고 제대로 달려든다면진짜 더 감사합니다 ㅎㅎ 이게 바로 진퇴양난이라는 거임.진짜 많은 걸 배울 수 있게 해 주는 현 정권. 투자할 때 손절 확실하게 치고, 쭉 밀어붙일때는 눈치보지 말고 늦어도 10년 안에는다같이 'FIRE' 갑시다! Meritocrat @ it's electric
"영상 올릴수록 적자"라니 순 거짓부렁.돈이 안되는데 꾸역꾸역 왜 하는데? 유무형의 이익이 있기 때문에돈을 투입해 가면서 채널 운용하는 거 아님? https://news.nate.com/view/20260509n01227 어류 칼럼니스트 유튜버 김지민씨편집자주온라인 플랫폼 등장 이후 온갖 콘텐츠가 엄청난 양과 속도로 생산·소비되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의 주역은 1인 " data-og-host="news.nate.com" data-og-source-url="https://news.nate.com/view/20260509n01227" data-og-url="https://news.nate.com/view/20260509n01227" data-og-image="https://scrap.kakaocdn.net/..
정상인이라면,일을 더 열심히 할 수 있도록일자리를 많이 만들 것.... 이라고 하는게 맞음. 세금 많이 걷는게 복지일 수 있다. 물론, 하지만 세금 많이 걷어서 일자리를 만드는 등 효용성을 높이는게 복지이지,노력도 하지 않은 이들에게 세금을 고스란히 다시 나눠 주는게 복지가 아님. .. 이미지 속 발언에 공감한다면 절대 이번 생애는 부자가 될 수 없음. FIRE 투자는 이런 마인드로 하면정말 큰일 남. 투자는 기회를 포착하는 감각과 이에 대한 보상의 콜라보인데,그저 남의 기회를 뺏는 것이 당연하다는 논리. 저럴 수록 알려진 기회는 점점 더 닫힐 뿐. Meritocrat @ it's electric
노력은 당연한거고,여기에 간절하면 웬만하면 투자 성공함. 문제는 노력하면서 얻는 어느 정도의 경지에서자꾸 딴생각을 하니그나마 들어온 기회조차 못 잡고하릴없이 무너지는 거. 투자에 실패하는 사람들을 보면실패하는 이유가 명확하게 보임. 정치적으로 편향됐다거나정보 분석능력 자체가 뒤쳐진다거나쓸데없는 아집이나 환각에 빠져있거나너무 과한 욕심을 부린다거나 본인은 아니라고 하지만 ㅋㅋ 하긴 본인이 스스로자기 상황 판단이 되면 투자에 실패하겠는가? 이 글을 읽고도 자기객관화가 안될텐데다 부질없는 짓...그냥 그렇게 실패한 채 사는게 우리 사회 도와주는 거임 Meritocrat @ it's electric
까라면 까지 말이 많아.아직도 믿음이 없고 사상이 불순하다 말이야.잼통 정권성공을 위해 똘똘 뭉쳐야 할 거 아니냐. 샤워 시간 확 줄이고,낮에만 폰 충전 하라고.주말에만 세탁청소하고. 국민들 니들이 아껴야,우리 가족이라도 좀자원 여유있게 사용할 거 아니니. https://mcee.go.kr/home/web/board/read.do?menuId=10525&boardMasterId=1&boardId=1851910 '샤워 시간 줄이기'와 '전기차·휴대전화 낮 시간대 충전', '세탁기·청소기 주말 사용' 등이 포함된 에너지 절약 국민 행동 요령에는 고개를 갸우뚱하는 시민들이 많았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978243?rc=N&ntype=RANKIN..
현물 꼭 붙잡아야 할 시기임. 그런데 오늘 뜬 여론 조사 결과. 오호홍, 국민 46%가 집값 하락을 예상....분위기가 진짜 바뀐 건가 싶어, 그런데.... 만 18세, 1100명 대상 조사,접촉률 44.7% 음 절만 못되게 전화를 받았다는 거군.응답률 11.9%.... 응답 한 비율이 10명중 1명 밖에 안되네. 으잉? 무주택자가 41%?46%가 부동산 하락인데 무주택자가 41%?무주택자 외 실제 5%만 하락할 거라고 생각한 거잖아?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942258?sid=100 국민 46% '향후 1년간 집값 내릴 것'…"대통령의 안정화 의지"[한국갤럽]정부 부동산 정책 '잘하고 있다' 51%·'잘못하고 있다' 27% 보유세..
누가 대신 고민해서 당신의 돈을 지켜주지 않는다.각자의 책임 하에 각자가 하는 거고,결과도 그 행동에 귀속되는 것. 누군가는 돈을 벌고, 누군가는 돈을 잃고...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307432?sid=100 [속보]이재명 대통령, 증시하락 묻자 "투자 각자 알아서 잘해야"…장내 폭소이재명 대통령, 21일 청와대 영빈관 '신년 기자회견'.n.news.naver.com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4878516?sid=100 이재명 솔직고백 "IMF때 주식하다 날려먹고 그 때 산 집 지금 20억 육박"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 12일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유튜브 채널' 알..
이번 의대 증원에는 1. 바쁘다2. 손해봤다3. 하든말든 이런 인식이라는데...그러면 2년전 그때 증원은 왜 반대 한거임? 야 역시 의사 수준 ㅋㅋ암 돈과 인생이 걸린 문제인데요. 그러나 복귀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전공의와 의대생들은 수련과 학업으로 바쁜 데다가, 지난 1년 반 동안 '투쟁에 끝까지 참여한 젊은 의사들만 손해를 봤다'는 인식 등이 퍼짐에 따라 집단행동을 촉구하는 내부 목소리는 크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901364?sid=102 의대 증원 발표에도…전공의·의대생들 "집단행동은 글쎄"(종합)대한전공의협의회 14일 온라인 대의원총회…대응방식 논의 전망 권지현 고유선 기자 = 정부가 2년 만에 의과대학 정원 증..
누구나 나이가 드는 것을 거스를 순 없음. 다만 투자할 때 나이들어서 생길 수 있는 오판을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하지. 그렇다고 어쩔 수 없는 실패를 넘어과욕만 넘치는 패착을 하면 회복 불가능하게 고꾸러지는 것이고... 남들이 망하는 꼴을 유형별로 많이 보고내 것인냥 간접 체득하고,타산지석으로 흡수하는 경험이 많고 시야가 넓어야,유연한 사고, 좋은 투자로 계속 이어나가서FIRE 할 수 있음. 남들이 실패해서 당할때, 내가 당한 것처럼 감정이입하고...그래서 자꾸 내 생각을 수정하고 스스로 다그쳐야 하는 것임. 현 정권에 칼을 갈아야 하는 이유임. Meritocrat @ it's electric
투자할 때 이타적인 건 이타적인 척 하는 것이거나아니면 진짜 실력없는 사기꾼이거나. 둘 중 하나임. 누가 돈 되는 노하우를 그냥 알랴줌? ㅋㅋ https://news.hada.io/topic?id=25999 나는 "유용한 존재가 되는 것"에 중독되어 있다 | GeekNews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현재 업계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문제 해결과 유용함에서 오는 만족감으로 여전히 일을 즐기고 있음단순히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고news.hada.io 내적 강박문제 해결 욕구 투자할 때 이걸 극복하면진짜 돈 많이 벌 가능성이 높다. Meritocrat @ it's electric
당연한 거 아닌가? 커피값 아껴서 뭘 할건가... 이 논리가 아님. 사소한 돈조차 지킬 줄 모르면,투자 마인드도 당연히 글러 먹었거든. Meritocrat @ it's electric
부자가 많이 모이고부자 얘길 많이 하고...이런 모임에선 부자가 될 잠재적 담론이 많아지겠지? 만약 서민 이야기가 많아지고,서민 위한다고 나서고... 서민 결집하고...그러면 역설적으로 그 안에선가난한 사람이 많아아 하는 거임. 투자도 마찬가지임. 돈이 많이 모이고,돈의 흐름이 많고,부자가 많이 나왔다는 말이 많아지고,이런 분야에 투자해야(또는 투자할 능력을 길러야)돈 벌 확률이 높아지는 것 아님? 우리 나라에서 부를 가진 사람들의재산 종류별 비중이 얼마인지,뭘 어떻게 하고 있는지... 말해줄 필요도 없음. 무조건 부자의 부 축적 방식을 추종하거나 맹목적으로 치켜세우란 건 아니지만,내 투자역량을 세우는 과정에서적어도 투자 기본기를 다질 때는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지 답은 정해져 있음. 그리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