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10/12 (3)
| It's electr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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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8일(현지시각)에 알려진 사실이지만, 리비안이 현재 출고된 차량 거의 대부분에 해당하는 1만2천대에 대해 자발적 리콜을 단행. 대상은 당연히 R1T R1S 뿐만 아니라 아마존에 전달했던 EDV(전기밴)까지 포함. NHTSA 자료에 따르면, 조향 시스템 문제로, 특정 조향 부품과 서스펜션 너클이 제대로 조여지지 않아 풀리는 사고가 몇 건 발생했다고. 일부 차량에서 "프론트 어퍼 컨트롤 암과 스티어링 너클을 연결하는 고정 장치가 충분히 조여지지 않았을 수 있다"는 것이 이들의 설명. 위 사진을 참고하면 되겠다. 관련 리콜 안내 자료 https://www.nhtsa.gov/vehicle/2022/RIVIAN/R1T#recalls 2022 RIVIAN R1T | NHTSA www.nhtsa.gov 리비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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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머스크가 줄기차게 저궤도 위성을 쏴 대고 있는 스타링크가 2023년 1분기에 한국(남한 지역)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이다. 스페이스X는 11일(현지시간) 스타링크 서비스 지도(starlink.com/map)에서 한국을 '커밍 순'(coming soon) 국가로 분류하고 서비스 출시 시기를 2023년 1분기로 설정했다. 스페이스X는 스타링크 서비스를 곧 개시하거나 규제 승인을 앞둔 나라를 지칭할 때 '커밍 순'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3497548?sid=104 기본 장비비용을 제외하고도, 스타링크에 '월 110달러'를 내고 저 정도 속도를 이용하는 것은 별 의미는 없어 보인다. 적어도 한국에서라면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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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4와 폭스바겐 ID.4의 후륜에 디스크브레이크가 아닌 드럼 브레이크가 채택돼 해외에서는 이미 절찬리 판매중이고, 국내에서도 9월부터 본격 출고가 되고 있다. 심지어 해외에선 앞바퀴도 드럼브레이크로 바꾸고 가격이 더 낮추자는 이야기까지 있다고. 국내에도 예상대로 전기차 브레이크 관련 이슈가 일기 시작했는데, 이에 대해서는 한두달 전에 이미 자세히 소개한 바 있다. ('브레이크패드'로 글 검색해 보시길) 디스크 브레이크는 디스크 모양의 로터와 한 쌍의 브레이크 패드로 마찰을 일으키는 반면, 드럼 브레이크는 원형 드럼과 브레이크 슈를 사용하는 구조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무게가 덜 나가며 여러 면에서 드럼보다 성능이 뛰어나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열을 더 잘 발산하고 고속 또는 반복적인 브레이크와 가속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