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테슬라 모델S3XY (548)
| It's electric |
한국서도 FSD 운영을 위한 요원을 모집 중. FSD 차량에 동승하여 운용에 관여하거나또는 FSD차량 테스트 등 작업에 함께 하는 일임. 로보택시 등으로 확대할 가능성을 염두해 두는 듯. https://www.notateslaapp.com/news/4013/tesla-begins-hiring-fsd-vehicle-operators-in-nine-new-countries Tesla Begins Hiring FSD Vehicle Operators in 9 New CountriesTesla is actively hiring FSD Vehicle Operators in nine new markets, including India, South Korea, Thailand, and Saudi Arabia, to g..
핸들, 페달, 사이드미러 없음.시범 생산 수십대 포착 사진. https://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3141 테슬라 사이버캡 대량 생산 시작. 텍사스 공장서 완제품 60대 출하 - 엠투데이[엠투데이 임헌섭 기자] 테슬라가 운전자 없는 로보택시 \'사이버캡(Cybercab)\'의 대량 생산을 시작했다.테슬라 전문 커뮤니티 테슬라라티(Teslarati)에 따르면, 지난 8일(현지 시간) 미국 텍사스 기가www.autodaily.co.kr 일단 기가팩토리에서 샘플로 만들어 보기는 하는 것 같은데,실제 운용을 위해서는 기술적 법적 난제도 엄청나겠지. 주가 방어용으로 이것 저것 확장 얘기 하는 모양인데,https://n.news.naver.com/..
2020년 부터인가…일정 규모 이상 외국계 회사는유한회사라도회계 감사보고서 공개 필수.4월 14일 자료6년째 한정 의견.회계법인이 못해먹겠다고 한거임.회계법인 안바꿔…그냥 배째는 거군.테슬라코리아는 6년 연속 재무제표 '한정' 의견을 받았지만 외부감사법인은 한 번도 바꾸지 않았다.https://m.ekn.kr/view.php?key=20260415022227228 테슬라코리아, 도 넘은 ‘한국 무시’…재무제표 감사 6년째 ‘한정 의견’미국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가 한국의 회계 기준을 무시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국 법인인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의 재무제표가 6년 연속 `한정` 의견을 받은 게 논란의 시발점이다..m.ekn.krhttps://www.newsspace.kr/mobile/article.htm..
일론머스크는 사트는 당분간은 절대생산중단하거나 포기하고 싶어하지 않을 거임. 하지만 매출이 안나와...자회사에서 자전거래 해야 겨우 수지 맞출 수준이니. 분기 판매량 7천대 중에 1.2천대를 자회사에서 팔아줘야 할 정도니. 머스크가 이끄는 다른 회사들의 지원이 없었다면 작년 4분기 사이버트럭 등록 수는 전년 대비 51% 감소했을 것으로 블룸버그는 추정했다.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6026589?sid=104 테슬라 '사이버트럭' 누가 사나 했는데…스페이스X 1천여대 구매작년 4분기 판매량의 18%…xAI·뉴럴링크·보링 등 또다른 머스크 기업들도 사들여 김경윤 특파원 = 일론 머스크가 최근 전기차 회사 테슬라의 픽업트럭 1천여대를 자신의 또 다른 ..
사이버트럭이 최근 220~230여대가4월 중순에 평택에 입항한 상황이고,실제 부두에 내린 사진이 포착됨. 옵션에 따라 다르겠지만 3월 말 계약자도 받을 정도라면,실제 인도할 사람이 그리 많아 보이진 않는다. 계약 취소나 이탈을 할 경우 물량이 상당히 나올 것이고, 12월 1차 500여대 물량이 꽤 오랫 동안(약 1~2개월)떨이를 못하고 있었던 것을 감안하면,얼마나 오랫 동안 상당량이 안팔리고 남을 지가 미지수임. 그리고 국내 도심 이용이 불편한 사트 특성상,지금 쯤이면 중고 물량이 하나씩 나올 상황이기 때문에중고 가격도 정상화되지 않을까 기대는 해 봄. 이쯤에서 한시적으로 할인했던 최하위 트림한국에도 동일하게 팔 때가 됐는데 말이지... 모델S/X 없으니 이제 사트 외엔 고수익 올릴 방법이 없잖....
테슬라 모델Y 주니퍼 단점에 대해서는 이미 소개한 바 있는데,https://meritocrat.tistory.com/1549 알고 있어야 실망 안하는 모델Y 주니퍼 단점.cafe자꾸 안좋다는 얘길 해야지 개선될 여지가 생김.물아일체가 가장 위험한 것임. 고작 그 철덩어리가 뭐라고서로 자신을 것을 치켜세우며 감정싸움을 하는 걸까. 모델Y 주니퍼는 여러 가지 면에서meritocrat.tistory.com 잘못하면 부서지는 거는 다 아실 거고.https://meritocrat.tistory.com/1664 모델Y 주니퍼 워터 에디션 등장에 술렁.ggondae380만원 수리비 나왔다는데,왜 나는 문제된 적 없는데 하자 차 만드냐고 난리. 한국 사람들 "나만 아니면 돼"는 종특이 분명함. https://meri..
모델X 신형을 트레이드인으로 출고한 사람 후기인데,모델S 90D를 트레이드인하면 2550만원 쳐 준다는데? ㄷㄷ FSD 이전을 위해서라는데도대체 주행거리가 얼마였고, 차량 하자는 얼마나 됐길래 ㄷㄷ 모델S 모델X 구형 오너들은 개념이 없어서,출고 10여년이 된 차량들조차도 중고 장터에 4~5천만원에 올리는 상황을 감안하면, 테슬라코리아 트레이드인 견적은그나마 개념이라고 해야 할까 ㅋㅋ 암튼 FSD 안되는 모델S 모델X 중고거래시에기준점으로 잘 보시길... 중고 잘못 선택하다가는 사면서 바로 감가 1~2천 먹는다...업데이트) 4월 22일 모델3 퍼포가 1600이라 ㅋㅋ Meritocrat @ it's electric
ㅎㅎㅎ부끄럽구만... 리미티드 에디션에 데인테슬라는 이런 짓안할 것 같았는데. Tesla Model S and Tesla Model X are going out with a Signature Edition… and Tesla made it very clear not everyone is invited.Only 250 Model S and 100 Model X.Invite-only.No waitlist. No “add to cart.” https://driveteslacanada.ca/news/tesla-unveils-limited-signature-edition-model-s-and-model-x/ Tesla unveils limited ‘Signature Edition’ Model S and Model..
'25.4월식까지는요크핸들 없는 모델S/X차량들도공식 센터에서 레트로핏 가능. ('25.5월 이후 생산차량은 플래드만 가능.) 요크 핸들은 그 동안 일부 연식만 레트로핏을 제공했는데,이제는 기존 S/X 차량들은 거의 된다고 보면 될 듯. https://shop.tesla.com/ko_kr/product/model-s_x-yoke-steering-wheel-retrofit Model S/X 요크 스티어링 레트로핏본 서비스는 기존의 원형 스티어링 휠을 기계식 Yoke 스티어링 휠로 교체하는 개조 서비스입니다.고급 비건 가죽 소재로 정교하게 마감된 Yoke 스티어링 휠은, 더욱 개성 있는 차량 커스터마이shop.tesla.com Meritocrat @ it's electric
일단 유럽 FSD는 네덜란드에서 활성화 됐는데,네덜란드, 테슬라 FSD 드뎌 승인… 유럽 첫 사례 - https://meritocrat.tistory.com/m/2145 네덜란드, 테슬라 FSD 드뎌 승인… 유럽 첫 사례네덜란드에서 출고하고유럽에서 다니면 흠그나저나 한국도 동일 평가규정으로언제 업데이트 할까.https://x.com/SawyerMerritt/status/2042714720579535299 X의 Sawyer Merritt님(@SawyerMerritt)NEWS: Dutch regulators (RDW), wmeritocrat.tistory.com1. 네덜란드용 fsd ui가 따로 있다고…2. 또 재미있는점이 유럽 타지역 테슬라 차량을네덜란드에 끌고 가면 fsd 사용이 가능하다고.Meritoc..
테슬라 사트 운전자들은이상하게도 진상들이 많은 듯거의 카니발이나 K5급이 되지 않을까 걱정되는데…1. 강남 한복판서차선을 이렇게 2개 제대로 물고 맘대로 새치기 하는데뻔뻔하게 몇분 동안 주변 차 빵빵소리 난리난 채교통흐름 무시하고 서 있음영상도 있지만 킵…2. 이상하게도 주차를 멋대로 막무가내로 함불법 주차도 많이 봤고, 차가 큰데도 멋대로차선에서 너무 튀어나온 채 방치하고 가 버림그런데도 커뮤니티는 기본 주차칸에 넉넉하다며온갖 말도 안되는 억지 논리 시전ㅋㅋ3. 추월 제외하고 1차선 주행 불가인 트럭인데대놓고 신고하든 말든 1차선으로 다니겠다는오너들이 많고 실제로 1차선 주행 많이 목격함....여론 안좋음.쓰레기가 사트를 타는건지사트를 타니까 쓰레기가 되는 건지…Meritocrat @ it’s elec..
네덜란드에서 출고하고유럽에서 다니면 흠그나저나 한국도 동일 평가규정으로언제 업데이트 할까.https://x.com/SawyerMerritt/status/2042714720579535299 X의 Sawyer Merritt님(@SawyerMerritt)NEWS: Dutch regulators (RDW), which just approved @Tesla FSD (Supervised) in the Netherlands, have just issued an official statement: "Due to the continuous strict monitoring of the driver in the vehicle, the system is safer than other driver assistance syx.c..
테슬라가 10일 오전 일부 차량 가격을 올림 모델3 퍼포먼스 5999 -> 6499모델Y 롱레인지 5999 -> 6399모델Y 6인승 6499 -> 6999 모델3 RWD, 모델3롱레인지RWD 와 모델Y RWD 세 차종은 가격 그대로 유지. 1. 즉 저 차량들 재고가 많고 값도 싸니까 빨리 사세요 하는 거임.무조건 무이자 할부각이 나오고 있는 듯 ㅋㅋ 2. 또한 기존 계약이 밀려 있는데 값을 올리면"아 내가 싸게 사는 건가" 라며 강제 출고 고민을 하게 됨 ㅋㅋ일명 "기존 계약자 취소방어"(미국서 사트 저가형과 모델S/X 단종되니 값 올리는 것과 비슷) 3. 가격 살짝 올려 놓고, 보조금 탈락 가능성 이슈도 대응하면서고객들이 살지 말지 고민하도록 하면 환불 안해줘도 되는 '계약금'+이자 부수익만 얼마냐..
CAN 통신으로 하는FSD 무단 활성화 툴(일명 해킹툴? 민주화툴?)에 대해서는이미 소개한 바 있는데, https://meritocrat.tistory.com/2125 "FSD 무단활성화는 불법"...훗, 뭘로 잡아 낼건데?일반적으로 차량에 개인이 등화류 튜닝한 거는외관상 구분되면 가능하다고 치고, FSD 무단 활성화된 차량은 어떻게 잡아 낼건데?의심되는 차량은 전부 로그 뒤질 거임? 불법은 불법인거고,무조meritocrat.tistory.com 테슬라가 원격으로 일부 차량에 접근해서차량을 깨워 해당 차량의 FSD 기능을 무력화했다고.로그 기록을 판단해서 일부 차량을 제재한 거라고,. FSD 기능을 차단하는건 뭐 테슬라 입장에선 당연한건데,문제는 사유재산인 특정 차량을 의도적으로 원격 접근해서차량 SW..
모델y 전 오너여서 정확하게 말해줄 수 있음.1. 가끔 6인승이 필요한 분 (상시 6인은 절대 비추)2. 저런 형상의 2열 캡틴시트(난 별로, 문쪽에 붙는 느낌이 너무 싫음)가 좋은 분3. 어른 2 아이 2인 분 (신생아는 안됨, 어른 4명도 비추)4. Awd처럼 출력 좋고 배터리 용량 큰 모델y에 기대를 하는 분 (배터리 용량 큼, 주행가능거리 굿)이면 사도 되고,아니먄 걍 rwd 사시길.기대를 한 탓인가?독립시트 메리트 특히 못 느낌(2열 앉아서 팔걸이 올리면걍 양쪽 문에 붙어서 ㅋㅋ 가야 하는 상황임 ㄷㄷ)모델x 6인승 시트에 크게 실망했는데,모델y 6인승 2열도 크게 실망함.단 3열은 모델x보다 모델y가 훨씬 좋음.결론 ; 모델sx는 이제 못사는거고, 결국 사트가 낫다.Meritocrat @ i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