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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사이버트럭 좀 그럴듯 한 루머 정리 본문
다 믿으라는 소린 아니고
그냥 재미로 보셈.
익명의 테슬라 내부자가 공개한 사이버트럭 스펙
- 키가 5.7피트인 남성도 트렁크에 평평하게 누울 수 있었습니다.
- 테일게이트에 경사로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 S/X보다 더 편안한 서스펜션
- 회전 반경이 놀랍습니다.
- S/X보다 고급스러운 느낌
- 사이버트럭 배송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지만 아직 공개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 서스펜션 높이 제한은 낮음/중간/높음이 아닌 실제 간격을 표시합니다. 높은 설정의 예는 14.5인치입니다.
-퍼포먼스 버전에는 격자무늬 트라이 모터 파워트레인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 프렁크는 파워 오픈/클로즈입니다. 이는 다른 테슬라보다 훨씬 더 자주 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베드에는 공조 포트가 없지만 중간 게이트 유리가 열리므로 실내 온도 조절을 통해 침대에서 캠핑을 할 수 있습니다.
- 창문은 방탄이 아닙니다. 이중창으로 조용한 창문입니다.
- 바닥은 지프나 랩터처럼 고무가 아닌 다른 테슬라처럼 카펫이 깔려 있습니다.
- Tesla는 사용자가 후면 스크린 엔터테인먼트의 오디오를 블루투스 헤드폰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곧 출시할 예정입니다.
- 주행 거리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유출자는 어떤 정보도 공유할 수 없었습니다.
배터리 크기는 120-140kWh이고 주행 거리는 프로토 타입 공개 당시 언급 된 500 마일보다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다른 테슬라와 달리 사이버트럭에는 스페어 휠(기존 풀사이즈 트럭의 표준)이 장착됩니다.
- 견인 및 트레일러 모드가 여러 개 있습니다.
- 베드에는 총 3개의 콘센트(240V 및 120V)가 있습니다.
- 사이버트럭 좌석은 Model X Plaid보다 더 넓고 편안합니다.
- 베드 토노 커버("The Vault")는 앱 또는 MCU에서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테일게이트는 자동으로 열리지만 닫히지는 않습니다.
전면 범퍼 카메라는 MCU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주행이나 다른 차량/벽에 가까운 곳에 주차할 때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제 포드 F-150 랩터에 이 기능이 있는데 정말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인 예상이라고 할 것도 없이,
북미에서 대형 차량, 특히 연비(전비) 탁월하고 힘 좋은 픽업 트럭에 대한 수요는 리비안 R1T 등을 통해 확인된 상황이고,
미국은 원래 픽업트럭의 나라이기 때문에,
비교적 특이한 외관에 검증되지 않은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예약자들 상당수가 그대로 출고할 것으로 예상됨.
출고가 순조롭게 되면 테슬라 매출규모와 수익성에 엄청난 플러스 요인이 될 것이고.
사실, 실제 가격이 관건이지 뭐.
참고로 모델3와 모델Y는 북미에서 가격을 또 인하했음
(2023년 10월 6일 한국시각 기준)
그래서 사이버트럭도 무턱 대고 비싸게 내 놓지는 않을 거임.
(반면 모델3와 모델Y의 시장 수요는 계속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임.)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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