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11/24 (3)
| It's electric |

3~4년 전에 팔렸던 (2018~2019년) 구형 모델S와 모델X의 고전압 배터리가 갑자기 영문도 모른 채 맛이 가는 현상이 급증하고 있다고 소개한 바 있다. 관련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299 2018~2019년도 팔린 테슬라 모델X/모델S 거르세요 당시에는 워낙 고가의 차량인데다가 (당시에 1억이 훌쩍 넘었... 특히 모델X는 보조금도 없었음) 팔린 차량 댓수도 적어서 온라인에 와글와글 수면위로 드러나지 않았을 뿐이지, 2018년, 2019년도에 meritocrat.tistory.com 그런데 점점 판도라의 상자가 열리고 있는 모양이다. 일단 아래 후기를 보면... 배터리 재고가 없는 것은 물론이고, 테슬라코리아는 상황 파악까지 하고도 사전 재고 확보를 안하고 있음..

테슬라 차량에 블루투스로 차량을 열기 기능이 있는데, 이게 휴대폰이나 OS환경에 따라 지독하게 동작을 안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 주요 증상은, 차키 블루투스는 연결 안됨 미디어 블루투스는 연결 됨 아무리 별짓을 해봐도 문을 열 수 없음 주로 갤럭시 S22 이용자중 OS 업데이트 후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 아이폰은 문제가 없다는 의견이 다수. 하지만 다른 안드로이드폰 모델에도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S22만의 문제라고 단정도 어려움. 일부 사용자들이 이에 대해 문제점을 호소하는 댓글도 줄줄이 달렸다. 그런데 역시나 다른 사람들 반응이 특이하다. 나는 문제 없는데? 잘쓰고 있는데? 난 괜찮은데? 테슬라 오너들은 논점 일탈의 오류가 너무 심하다. 당신이 문제 없다고 해서, 아니 정확히는 문제를 못느낀다고 해..

리비안이 미국 외 지역에 차량을 인도하기 시작했다. 21일부터 시작된 이번 딜리버리는 리비안 최초의 인터네셔널 쉬핑이라고... 캐나다 벤쿠버 지역 직원을 대상으로 우선 제공됐고, 이후 연말 전에 예약한 일반 고객에게 차량을 인도할 예정이다. 이날 현지에서는 오픈하우스 행사도 열린 모양. 캐나다 교통 당국으로부터 승인은 지난 달에 받았고, 조만간 벤쿠버 지역에 서비스 센터도 오픈될 예정이라고. 참고 글 https://driveteslacanada.ca/news/rivian-starts-international-deliveries-r1t-r1s-canada/ Rivian starts international deliveries of the R1T and R1S in Canada Rivian has kic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