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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s electric |

이트론55의 리네이밍 버전인 Q8이트론의 충전커브 자료가 마침내 공개됐다. 가장 궁금했던 내용이었는데... 그런데 일부 유튜버(아래)와 전문가들이 지적하듯이, 충전 성능은 오히려 더 악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참고 영상 https://youtu.be/v3QPgjsBuDo 아니, Q8이트론55 버전의 경우 배터리용량도 106kWh(실가용 용량)에 달하고 최대 충전속도가 170kW라고 하면 86kWh이고 150kW에 비해 더 좋아진 것 아닌가는 막무가내 지적질을 당장 할 것이다. 자료를 근거로 설명 드리겠다. 이트론55의 경우 150kW가 최대 충전속도이고 배터리 용량도 순사용량 86kWh (95kWh가 총용량)다. 충전 커브를 보면 늘 강조해 왔듯이, 0%부터 80%까지 실제로 150kW 속도가 플랫하..

독일 전기, 전자 및 정보 기술 협회인 VDE에서 주최한 E-Mobility Conference에서 뒤셀도르프 지역 회사 Rheinmetall이 연석 충전기 콘셉트를 공개했다. 말 그대로 도시 경관을 거의 해치지 않고 넓은 공간이 필요치도 않고 (충전기둥 없음) 설치 밀도도 높일 수 있고 설치 비용도 줄일 수 있도록 도로 연석 바닥에 충전기를 박아 버린 것. 최대 22kw(CCS2인듯) 완속 충전이 가능한데, 개방형 충전 프로토콜을 이용해 기존 인프라와 호환. (OCPP, Open Charge Point Protocol) 필요 공간이 확 줄고, 공공장소 침범을 최소화. 다만, 사진속 형상을 보면 소켓만 보여서, B타입 케이블을 별도 소지하고 다녀야 하는 듯. 물론 이런 형식의 충전기가 먼지나 물 등 각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