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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9일 LA 오토쇼에서 데뷔할 예정인 3열 전기 SUV인 아이오닉 9 내가 기대를 했었는데,일단 보이는 것만으로 판단해 보면 내가 기대했던 게 아닌 듯.전체 실루엣이나 후면 디자인이나 이런거 다 좀 기대 이하...심지어, 대부분은 걍 EV9과 콘셉트가 다를 게 없는데... 정식 공개되면 그때 판단하면 되겠지. 저렇게 큰 차를...아무런 대책 없이 저렇게 디자인을... 내가 모르는 뭐 다른게 있는 건가? Meritocrat @ it's electric
이트론GT 22년식, 23년식....특히 23년식 프리미엄 등급을 요새 딜러들이 열심히 팔고 있는데,그정도 할인으론 절대 낚이면 안된다고 소개한 바 있다. 늘 말하지만 지금 상황 같아서는 50% 해줘도 별로 살 마음이 안생긴다.차라리 테슬라 아니라 독일놈들에게 굳이 낚이길 원하면할인하는 벤츠 전기차나 포르쉐 타이칸 스탁/중고를 사고 말지.(BMW도 A/S 지옥을 맛본 뒤 극혐임 ㄷㄷ) https://meritocrat.tistory.com/1200 이트론GT 22년식/23년식 재고, 절대 사면 안되는 이유e트론 GT 재고.... 22년식, 23년식을 팔고 있고할인율이 최대 38%에 이른다고 소개한 바 있다. 그리고 나는 실제 이트론55와 트레이드인으로 구매를 할까 고민도 했었음. 참고 글 https:/..
차세대 소형 SUV인리비안 R2 차량에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사용 예정. 2170이 아니라 4695 원통형... 용량이 늘어나고 밀도가 개선... 공급 제품은 차세대 배터리로 불리는 원통형 46시리즈 배터리 중 4695(지름 46㎜·높이 95㎜) 배터리다. 물량은 총 67GWh(기가와트시)이며 5년간 공급할 예정이다.계약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셀 가격을 ㎾(킬로와트)당 100달러라고 가정할 경우 최소 8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추정된다.LG에너지솔루션의 4695 배터리는 리비안이 새롭게 출시할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R2에 우선 탑재될 계획이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033508?sid=101 LG엔솔, 美리비안도 뚫었다..
11월 7일 공개 자료. 이제 중국서 아우디는 더이상 포링 로고를 사용 안함.AUID라는 브랜드를 새로 런칭함... SAIC(상하이 자동차그룹)과 함께 작업. 아우디가 아우디를 런칭한 셈 ㅋㅋ 그리고 새로운 전기차 콘셉트(AUDI E)를 공개했는데,완전한 차이나 스타일 디자인임 ㅋㅋ보도자료에도 아예 대놓고 차이나 스타일 디자인으로 맞춤형 제작했다고 밝히고 있음. Audi는 중국에서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Audi E 컨셉과 함께 첫 번째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합니다. AUDI는 4개의 링 로고가 없지만 4개의 대문자로 쓰여 자매 브랜드와의 연결과 차별화를 모두 나타냅니다. 중국에 기반을 두고 중국에 맞게 맞춤 제작된 브랜드와 자동차는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나타냅니다. 틀림없는 ..
벤츠가 최근 공개한 홍보영상임.https://youtu.be/2ARBtZa2-gI?si=eJIjILsgax-zpmFJ 이 영상에서는2026년 출시할 신형 CLA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다고 소개함. 1. AI 어시스턴트 들어감. (MB.OS라는 새 시스템)2. 하이브리드 차량에는 중국 지리에서 만든 엔진 들어감 (짱츠 ㅋㅋ)3. 순수 전기차에는 2단 미션이 들어감 (타이칸, 이트론GT 등)4. 800V 시스템으로 최대 250kW 충전 속도 지원 (이제서야? ㅋㅋ) https://www.carscoops.com/2024/11/mercedes-ceo-drives-2026-electric-cla-reveals-star-shaped-headlights-ai-assistant-and-two-speed-transm..
일전에 대기가 많은 도요타 알파드 차량을 사기 위해서는호남 지역 딜러사에 줄을 서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살짝 언급한 바 있다. 호남 지역은 일본 차량을 구입하는 분들이 적어서... (왜인지는 각자가 판단)대기가 긴 일본 차량의 경우 (예컨데 알파드) 호남지역 딜러사에 일부러 계약을 걸어 두기도 한다. ... 마찬가지 방식으로 재미있는 팁이 있다. 지바겐의 경우 줄이 긴 편이고, 특히 10월에 출시된 G450d의 경우여전히 특정 색상은 인기가 많고 대기도 많은데...신규 컬러의 경우에는 벤츠가 물량을 많이 떨굼에도 불구하고대기가 적은 편이어서 차량을 빨리 받을 가능성일 높다고.(아래 글 참고) 줄만 서면 받는다는 거는,천하의 G450d조차 인기색상 외엔 살 사람이 없다는 거임.(딜러가 꼬시는 거지 ㅋㅋ) ..
이게 정말 전부라면진짜 별거 없는데.... 그나마 아이오닉6N 이나 아이오닉9 정도....사실상 아이오닉9가 다들 기다리는 차가 될 듯. 제네시스 전기차는 걍 포기한건가.최근 전기차가 많이 안팔리니, 결국 고급화는 갈길이 멀구나.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0/0003254947?sid=103 [단독]현대차그룹, 내년까지 '新 전기차 9종' 투입…캐즘 정면 돌파현대자동차그룹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에도 연말부터 내년까지 9종의 신형 전기차를 투입한다. 글로벌 주요 완성차 가운데 가장 많은 수준의 신차를 출시, 캐즘을 정면 돌파하겠다는n.news.naver.com Meritocrat @ it's electric
https://meritocrat.tistory.com/1197 Q6 e-tron 국내 인증 365km...환장하겠네 ㄷㄷ조만간 국내 출시한다고 하던데....주행가능거리 인증이 365km.... 8500만원 이하 보조금 받으려고 기본형으로 인증 받았나? SQ6 e트론은 412km.... 배터리 용량이 많은 버전으로 인증 받은 듯. https:/meritocrat.tistory.comQ6이트론에 이어 또 최악 비보다. 아무리 실 주행거리 더 나오고 어쩌고...이런 말로 쉴드하려해도...망했... 절대 팔릴 수 없게 하는 치명적 약점임. 이미 언급했지만 차 디자인 콘셉트부터라도 바꿔야 됨.누가 이걸 2025년 전기차라고 생각하겠음?https://meritocrat.tistory.com/1195 아직도 ..
2016년 출고한 테슬라 모델S 90D 모델인데,배터리 교체 없이 50만km를 달린 뒤열화율이 12%에 불과했다고.심지어 해당 오너 주장, 대부분 슈퍼차저만 이용했다고 함. 그러면서 내구성에는 "급속충전"이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는 꽤 흥미로운 정보도 함께 제공... 기존 상식과 조금 다른 내용이긴 하다. 그래프를 보면, 급속충전을 자주 한 차량과 그렇지 않은 차량 간에배터리 열화율 정도가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주장... 출처 https://www.vehiclesuggest.com/tesla-model-s-hits-310k-miles-12-battery-degradation/ Tesla Model S Hits 310K Miles With Just 12% Battery Degradation -..
허머EV(험머EV) 사용기....다. https://arstechnica.com/cars/2024/11/driving-the-biggest-least-efficient-electric-car-the-hummer-ev-suv/ Driving the biggest, least-efficient electric car: The Hummer EV SUVHere’s what I learned daily-driving the gargantuan electric vehicle.arstechnica.com 주행거리 확보를 위해배터리 용량을 웬만한 차 2배를 넣는 위엄...무게가 4톤이 넘음. 차폭이 2.2미터임 ㄷㄷ 크기를 보면 이해는 가지만, 전기료 엄청나겠네...(하긴 내연기관 허머도 연비 좋을 리가 없지) 뭐 ..
중간 나까마 업체들이 계속아우디 프로모션이라면서 광고를 가열차게 하고 있는데, 여전히 재미있는 것....22년식 차량들을 아직도 팔고 있다는 사실. 아니 10월 달 역대급 할인 시동 걸었는데 11월에도 이러면 어쩌자는 거임. 이트론55는 다 팔았지만,이트론55의 최고성능 버전인 이트론S(트라이모터)는2022년식이 있으며, 심지어 이트론GT보다 할인율이 더 높음.... ㅋㅋㅋ 이트론GT의 경우도 2022년식이 계속 남아서여전히 팔고 있음. 딜러들은 달라진 2023년식으로 홍보를 하는 모양인데,이트론GT의 경우 2023년식이 되면 범버 전면 색상이 바디컬러로 바뀜.2022년식 이트론GT는 모두 번들번들한 검정색이었음. 이트론S는 2022년식과 2023년식이 뭐가 달라지는지 잘 모르겠음.내가 관심이 없어서 ㅋ..
우리나라에도 가로등이나 전신주에 충전기를 설치하고자 하는 시도가 이미 있거나비슷한 작업이 논의되고 있는데... 미국 디트로이트에도 도심 충전 인프라 확충을 위해가로등에 완속 충전기(AC)를 추가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 중 Voltpost라는 벤처 기업인데, AT&T와 협력해 보급을 시도하는 모양.케이블이 늘어지지 않도록 말리는 부분이 있는 것이 특징.AC충전이니까 케이블이 그다지 두껍지 않아도 되고 부드러운 재질로 유연하게 구성, 밤에 꽃아 놔도 눈에 잘 띄도록 케이블을 형광으로 제작함...플러그도 가볍고 손쉬운 타입. 출처 https://insideevs.com/news/739836/voltpost-at-t-lamppost-ev-chargers-detroit/ 홈페이지 정보 https://www.volt..
테슬람들 결속력이야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인데,벤츠 전기차 일부 오너들도 물아일체가 도를 넘었네. 모르고 배터리 사기 당했으면 당연히 불쌍하지만,알고도 불구덩이에 뛰어들었으면 계약서에 사인한 니들 손가락이 문제야. https://meritocrat.tistory.com/1192 "파라시스 배터리 계속 사용하겠다"벤츠 본사 왈.... "설계 문제 없다""파라시스 배터리 계속 사용 할 것" 향후 국내에서 판매될 벤츠 전기차에는 당분간 현재와 마찬가지로 파라시스 배터리가 탑재될 거라고도 했다. 브레크너meritocrat.tistory.com 커뮤니티 댓글 보면 아주 가관도 아님.호구를 호구라 부르지 못하면... 뭐라고 부를까? 저런 전기차 오너들 때문에 벤츠가 뻔뻔하게 배터리 폭발 해명은 안하고한국서..
카컴퓨터... 즉 일종의 컴퓨터 기판인데...올해부터 한국서 인도한 모델3 하이랜드에 특히 집중적으로 고장이 심각하게 발생하는 상황임. 수리 기간도 길고,모델3 하이랜드 신차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음.메인보드가 두 번이나 고장난 사례도 종종 발견될 정도임. 카컴이 고장나면 차량 주요 기능이 완전히 먹통이 됨.교체 말고는 해결 방법이 없다고. 하지만 테슬라코리아는 늘 그랬듯이,리콜 없이 뭉개고 가겠지?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