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1/27 (3)
| It's electric |
신차 판매량 급격하게 감소.... 할인은 절대 없다는 천하의 포르쉐도역대급 판매 감소에 전기차 판매 부진으로엄청난 재고... 스탁차량이 아직 남아 있는 모양. 그도 그럴것이 몇 차례 자세히 소개했지만,고가 전기차 자체가 안팔리고 있고,페리된 타이칸이 성능대비를 넘어, 전반적으로도 너무 가성비가 됨.값이 아무리 싸도 페리전 모델을 살 이유가 없어짐. 이미 타이칸 구형은 할인 2000, 3000은 기본이었는데이젠 4000,5000은 깔고 가는 셈이어서타이칸 감가가 예상보다 심각해지고,경쟁모델인 이트론gt의 경우 이제 할인으로도 심폐소생 못할 단계가 된 것으로 예상. Meritocrat @ it's electric
위 그래프는 중국내 내연기관 등록대수가2022년부터 2024년으로 이어지면서 계속 하락세라는 것을 보여 줌.조만간 50%가 무너질 것이 확실시됨. 그렇다면 나머지는 모두 전기차?이런 해석을 하는 전기차 멍청이들 때문에 전기차가 욕을 먹는 거임. 1. 일단 위 그래프는 신규 등록대수를 매년 측정한 것으로서 전체 차량 비율이 50%라는 의미가 아님. 2. 내연기관이 점점 더 인기가 없어지는 것은 맞지만, 중국 내수 수요 전부가 순수전기차로 넘어가고 있지 않음.하이브리드 방식 차량이 인기가 높았고, 실제로 중국에서 최근 많이 팔렸음 3. 반면 순수 전기차는 엄청나게 성장했다고 보기 어려움중국 현지 사정은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4. 위 표에서 보다시피, 순수 전기차 점유율이 내연기관을 위협할 정도로 크..
리비안 CEO 역시 모델Y의 상품성 인정.뭐 그러하다... 눈길을 끄는 건 두번째로는 아이오닉5를 꼽음.그 외에는 사실상 망작이라는 의미를 간접적으로... 5만 달러 이상 전기차는 대중들에게 다가가가 어렵다는 결론이기도 함.그래서 리비안이 소형 전기차를 발표했고 대량생산도 꿈꾸는 거겠지만. 출처 https://insideevs.com/news/742302/rivian-ceo-tesla-model-y-best/ 그나저나 리비안은 대출승인 받긴 했는데,이거 얼그러지면 큰일 날 것 같은데.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068852?sid=104 美정부, 리비안 조지아주 공장 건립에 9조2천억원 대출 지원트럼프 정책 변화 예고 실제 집행 여부는 불투명 강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