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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s electric |

5월 말에 일부 딜러사에서 EQS 23년식 재고(무주행선등록)가1.9억짜리를 1억에 처리해 버리는 사건은 다들 아실 거다.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966 타이칸 중고값 하락 기대된다...곧 "출고 5년 임계점"포르쉐 타이칸은 참 포르쉐답지 않은 행보를 보이고 있는 차다. 감가도 엄청난 차량이고, 첫 전기차다보니 하자도 많아...수리는 또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오래 걸리는데 부품 수급도 원활하지meritocrat.tistory.com 그리고 여전히 일부 딜러사에는 EQ 재고가 쌓여 있는 것으로 알고 있음.특히 1억 넘는 고가 전기차들의 판매 부진이 너무 심하고법인 수요마저 녹색 번호판 때문에 확 줄어든 상황에서23년식조차도 재고 떨이가 더욱 더 쉽지 않은 상황임. ..

일단 차량용 키리스 구현 제품들은1. 키 본체를 까고 PCB를 이식하는 기훼손 방식이 있고2. 키 본체를 그대로 사용해서 동작케 하는 머케니컬 방식이 있음 당연히 비싼 키를 훼손하지 않는 방식이 가장 좋지만동작이 빠릿빠릿하지 못해 오작동하거나 성능적인 면에서 생각보다 아쉬운 부분이 많음 그래도 이 중에서는 카버샵의 '더컵' 제품이 가장 현실적인 듯 하여호기심에 하나 구입을 해 봤다.https://thecupstore.kr/index.html 당연히 내돈내산이고 나는 돈 받고 글 쓰는 일 따위는 안함. 나름 20년된 국내 가장 유명한 IT 저널리스트인데... (그나저나, 중고장터에 가면 8~9만원씩 팔고 있는 미친 사람들이 있는데,공동구매시 신품이 11만원, 포인트 돌려받으면 실구매 10만원 수준인데 너..

이트론55는 회생제동을 3단계로 관리를 하고 있는데,1. 완전히 끄는 상태2. 레벨1 상태 : 약 0.06G까지 회생제동(감속)3. 레벨2 상태 : 약 0.15G까지 회생제동(감속)이렇게 구성된다. 브레이크바이와이어 기술에 따라서물리 브레이크가 바로 개입하지 않고0.3G까지는 모터의 회생제동으로 제공을 하게 되기 때문에 브레이크 패드 수명이 비약적으로 늘어난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일상주행에서 밟는 브레이킹의 90%가0.3G 이하라고... 관련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78 전기차는 브레이크패드가 완전히 없어질 지도 모른다?아우디 이트론55 센터 들어가면 가장 많이 듣는다는 이야기가 "브레이크패드가 새것 같다" 늘 듣는 이야기지만 사실 새삼스러운 것도 아니다. 이트론55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