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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주행거리 약 3.7만km... 아우디 이트론55의 에어컨 필터(캐빈 필터) 교체 다섯 번째 시즌이 돌아왔다. 정기점검을 1.5만km와 3만km 때 두번 거쳤으니 센터에서 두 번 무상으로 갈았고 그 사이에 두 번을 사제 필터로 갈았다. 그리고 이제 다음 센터 정기검진 전까지 중간에 한번 더 갈아주는 다섯번째다. 기본적인 필터 교체 방법은 아래 참고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195 이트론55 에어컨필터(캐빈필터) 저가형 교체 수작질 이트론55는 1.5만km마다 정기점검을 제공하고 있고, 이 때 에어컨필터는 기본 교체를 해 준다고 소개하고 있다. 이에 대해, 제조사가 제시하는 1.5만km 기준은 에어컨필터 내구성에 큰 영향을 줄 수 meritocrat.tistory..
인천공항고속도로 통행료가 2023년 10월 1일부터 반값으로 변경. 1. 영종대교의 경우 상부 하부로 나눠지는데, 상부 기준으로 기존 통행료 6600원의 반값인 3200원으로 변경. 2. 인천대교의 경우 2500원에서 2000원으로 약간 인하. 출처 https://www.hiway21.com/user/nd57231.do?View&boardNo=00001929 전기차는 당초 통행료의 50% 할인을 더 받으니까, 결국 1600원이 되는 건데... 실제로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을 보면 1600원으로 결제되는 것으로 확인했다는 인증 글이 등장하기 시작함. 영종도 드라이빙 하기 좋은 날씨일세! Meritocrat @ it's electric
다 믿으라는 소린 아니고 그냥 재미로 보셈. 익명의 테슬라 내부자가 공개한 사이버트럭 스펙 - 키가 5.7피트인 남성도 트렁크에 평평하게 누울 수 있었습니다. - 테일게이트에 경사로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 S/X보다 더 편안한 서스펜션 - 회전 반경이 놀랍습니다. - S/X보다 고급스러운 느낌 - 사이버트럭 배송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지만 아직 공개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 서스펜션 높이 제한은 낮음/중간/높음이 아닌 실제 간격을 표시합니다. 높은 설정의 예는 14.5인치입니다. -퍼포먼스 버전에는 격자무늬 트라이 모터 파워트레인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 프렁크는 파워 오픈/클로즈입니다. 이는 다른 테슬라보다 훨씬 더 자주 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베드에는 공조 포트가 없지만 중간 게이..
북미에서는 사실상 테슬라 해골포트 NACS가 표준이 된 상황인데, https://meritocrat.tistory.com/585 들불처럼 번지는 테슬라 NACS(해골포트)...거의 게임끝 테슬라 전기차 충전 단자 규격인 NACS가 압도적인 북미(미국) 시장 점유율을 앞세워 사실상 비표준이 표준이 되는 상황이 확정적이다. 자동차 회사에 이어... https://meritocrat.tistory.com/582 포드에 이 meritocrat.tistory.com 현대 기아도 북미(미국 및 캐나다) 출시 차량은 앞으로 NACS를 장착하게 될 것이라고.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내년 4분기부터 미국에서 출시되는 신형 전기차에 NACS 포트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캐나다에서는 2025년 상반기, 기아차의 전..
아래 최근 올라온 커뮤니티 글은, 아우디 보급형 전기차 Q4이트론의 2024년식이 전비가 개선되고 출력이나 제로백이 개선됐고, 소프트웨어 개선도 이뤄진다고 하며 메이저 업데이트 급 연식변경이라고 소개하는 내용이다. 더 참고할 글 https://insideevs.com/news/687807/2024-audi-q4-etron-euro-lineup-debuts-more-range-performance/ 2024 Audi Q4 E-Tron Euro Lineup Debuts With More Range, Performance 2024 Audi Q4 e-tron lineup gains increased efficiency and range, higher charging power, a newly tuned susp..
아우디 이트론55는 E모드 같이 드라이빙 모드의 경우 일부러 차량 알고리즘이 설계 의도상 초기화를 하는 기능등도 있다. 이건 원래 이런 거니까 걍 참고하는 부분이고,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136 이트론55는 왜 E 모드를 자꾸 초기화 해 버리는 걸까 이트론55의 효율 모드에 대해 몇주 전에 몇 가지 설명을 한 바 있다. 효율 모드를 선택하면 여러 가지 차량의 특성이 달라지는데 전기를 조금이나 덜 쓰도록 다양한 구조, 소프트웨어 변화가 생 meritocrat.tistory.com 해외에서 이트론55 또는 이트론GT 버그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 강제 초기화에 대한 이야기가 빠지지 않는다. 이미 관련 글은 소개한 바 있음.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