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s electric |
이트론55(Q8이트론) 장점 또 부각 ; 날씨 변화에 강하다 본문
춥든 덥든 극한의 환경에 차량이 노출되면
배터리와 주행거리에 영향을 주는 건 사실임.
그런데 앞서 언급한 대로 이트론55(Q8 이트론)은
겨울철 주행가능거리 변화(감소)가 가장 적은 차량 중 하나라고 소개한 바 있음.
https://meritocrat.tistory.com/817
이트론55, 겨울에 강하다...주행거리 감소 16%에 불과
이트론55의 배터리 퍼포먼스와 수명의 진가에 대해 잘 설명했던 recurrentauto가, 관련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505 전기차 배터리 수명 체크해 보니...이트론55 짱짱맨! 전기차 배터리는 얼마나 오
meritocrat.tistory.com
여름 철(섭씨 32도 이상) 데이터도 이번에 공개된 모양인데,
여기서도 이트론55와 BMW i4 리비안 R1S가 98%로 1위를 차지함.
자료 원문 https://www.recurrentauto.com/research/what-a-c-does-to-your-range
Recurrent에 따르면, 아우디 Q8 E-Tron , BMW i4 , 리비안 R1S는 섭씨 32도(화씨 90도)에서 주행거리의 98%를 유지합니다. 현대 아이오닉 5 와 리비안 R1T는 섭씨 32도(화씨 90도)에서 주행거리의 97%를 유지하며 상위 5개 모델을 모두 차지했습니다. 포드 머스탱 마하-E , 테슬라 모델 3 , 모델 Y도 섭씨 32도(화씨 90도)에서 각각 96%, 95%, 94%의 주행거리를 유지하며 그 뒤를 바짝 쫓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주행거리 손실은 약 5%입니다.
https://insideevs.com/news/763596/evs-best-summer-driving-range/
열관리, 온도관리를 잘 하는 구조가 탁월하고
어떤 극한 상황에서도 배터리를 잘 보호한다는 의미임.
물론 이런 것이 전기차의 완성도나 이트론55 예찬을 하려는 건 아님.
문제점도 많아서 추천을 하는 것은 더욱 더 아님.
하지만 배터리 관리 기술은, 아우디가 처음 만든 전기차임에도
최고 수준이라는 점은 의심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함.
배터리 수명 통계에서도 이트론55 최고 평가
https://meritocrat.tistory.com/505
전기차 배터리 수명 체크해 보니...이트론55 짱짱맨!
전기차 배터리는 얼마나 오래 갈까. 몇 년 못타고 배터리 교체해야 되는 거 아님??? 이 물음에 대해 아무도 제대로 된 답을 할 수 없는 이유는, 실제 이렇게 오래 전기차를 실사용 영역에서 사용
meritocrat.tistory.com
심지어...
충분한 마진을 둔 뒤에 추후 리콜로 충전 마진을 늘려줬던 사례를 보더라도,
이트론55는 진짜 배터리 관리 기술 만큼은 신중했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8
이트론55 ; 세상에서 가장 독특한 SW 패치, '계기판 리콜'
2021년 10월 말, 아우디가 이트론55 초기모델(2019,2020)에 대해 독특한 SW 패치를 글로벌 시장에 하나 발표한다. 당시 보도자료 https://www.audi-mediacenter.com/en/press-releases/increased-range-for-audi-e-tron-55-quattros
meritocrat.tistory.com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