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7/04 (2)
| It's electric |

테슬라 차량 참 개 거지같지.모델Y 소유하고 있는 입장에서도 진짜 이걸 차라고 ㄷㄷ진짜 기본기는 택도 없음. 하지만 생각을 바꿔 보면 기존 자동차 브랜드에서주지 못하는 특별한 장점도 많은 것이 사실임. 심지어 기본기도 많이 올라와서(기성 브랜드와 달리 설계창의력에 한계가 없고 구조적으로 단순하기 때문)디테일만 더 챙기면 내연기관 뛰어 넘을 걸로 봄. 그리고 소비자들은 판매량으로 말한다.6월 국내 전기차 판매량, 모델 별로 보면 모델Y가 여전히 압도적.수입 물량이 부족해 밀린 주문 처리하는데도 급급. 위 자료를 보면 특히 재미있는 부분이,아우디와 폭스바겐이야 가격과 할인 폭탄으로 경쟁하는 거고BYD와 미니 산 분들은 극한의 가성비 따진 거고.... (싼맛에 탐)폴스타 선택하신 분은 특유의 디자인과 완성도..

보조금으로 전기차 보급 억지로 활성화해야 한다?보조금 주는게 능사가 아니에요.나야 차 살때 꽁돈 받으면 당장은 좋지만, 결국 이 돈도 부자들 주머니에서 나간 세금이잖아. 보조금 없이도 살 수 있도록 차값을 내리도록 유도하고보조금은 세금인 만큼 그 당초 취지에 맞게 저소득층이나 가난한 청년층 등에 제한적으로 지원해야지. 보조금 금액, 규모 늘리면 테슬라 등 고급차들이 다 빼먹고 가는 상황 알긴 함?현대차 등 보급형 차량 제조사들도 보조금 의존해서 차값 장난질 하는 거 앎? 보조금 늘리면 전기차 안살 사람들이 확 늘어날 것 같음?전기차는 가격 자체가 높아... 때문에 구매층 자체가 대부분 부유층/중산층이라고. 차라리 구매가 아니라 지속 보유를 유도하기 위해 운영 유지(충전료, 주차비 등)에 지원을 한다면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