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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페리) 말고 모델X 구형에 대한 몇가지 쟁점 정리 본문
모델S 구형에 대해서는 이미 정리한 바 있는데,
https://meritocrat.tistory.com/1461
신형(페리) 말고 모델S 구형에 대한 몇가지 쟁점 정리
그냥 개인적으로 헷갈려서 몇 가지 정리해 봄. 이건 2018년 글 당시 상황 참고(벌써 시간이 ㅎ) https://meritocrat.tistory.com/10 테슬라 모델S 90D ; 2018년 4월에 프리뷰하다 열 받았던 까닭테슬라는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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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모델X 관련,
위 내용의 연장선상임.
(모델S와 X 구형 공통이슈는 중복 언급 최소화)
1. 구형 모델X도 모델S와 마찬가지로 프리레이븐(숫자로 배터리 표기된 모델)과
레이븐(롱레인지, 퍼포먼스 등)이 있음
주요 특징별 차이는 다음과 같음.


2. 레이븐이 되면 모터와 서스가 개선.
기타 일부 개선되고 옵션도 기본으로 많이 들어감.


3. MCU나 AP가 향상됐는데,
모델S와 마찬가지로 국내 센터에서 정식 업글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음.
하지만 자율주행용 퍼포먼스에는 부족할 것으로 예상은 됨.



출처 https://youtu.be/lFzB-4AIXqc?si=5DjUJO7xHzKGS0pC
4. 디씨콤보 어댑터는 역시 레트로핏을 해 주지 않아서
모델S처럼 국내에선 여전히 사용할 수 없음.
5. 모델X는 프리레이븐, 레이븐에서 신형으로 바뀌었는데,
방음 등은 약간 좋아졌을 수 있지만 승차감은 오히려 구형(프리레이븐/레이븐)보다 신형이 더 딱딱하다는 중론임.
정확히 말하면 현행 테슬라 차량 중에 가장 쓰레기인 모델Y초창기 모델이 언뜻 연상될 만큼
딱딱하고 바닥을 침 (직접 시승에서 경험)
심지어 어댑티브 에어서스가 있는데도 승차감이 굉장히 스포츠카 스러웠음.
또한 원래 방음이 좋지도 않았지만, 심지어 신형이라고 방음이 좋아진 것도 아님 (아래 후기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398
테슬라는 초고가 모델X도 '안락함'과는 거리가 먼 차였다
테슬라 모델Y/ 모델3는 분명히 최악의 승차감과 NVH로 자동차 역사에 기록될 차량이다. 이 차량 오너들 솔직한 후기를 보면, 머리를 헤드레스트에 두지 못할 정도로 덜덜 거리고 2열은 그냥 철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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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팔콘윙은 좋긴 하지만 사고도 잦음.
절대 신뢰 금물
https://meritocrat.tistory.com/402
모델X 신형, 유일하게 부러운 점 : 팔콘 윙도어 열림각
사실 가족이 함께 타는 환경이 제일 중요한 상황엔 카니발의 오토 슬라이딩 도어가 진짜 부러울 때가 많다. 공간도 공간이지만, 옆으로 열리기 때문에 일단 아기들이나 어린이들이 타고 내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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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eritocrat.tistory.com/522
모델X의 팔콘윙 실제 동작, 현실을 알아야 한다
해외에도 이런 영상이 있고 https://youtube.com/shorts/SyzsQLU8uPo?feature=share 국내에도 이런 영상이 있는데, https://youtube.com/shorts/1kTV1TR2wlA?feature=share 현실은 그렇지 않다. 아래 글 보고 전적으로 신뢰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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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배터리는 계속 뻗는 현상 반복되고 있고,
만약 보증기간을 벗어났으면 수천만원 뒤집어 쓸 수 있음.
https://meritocrat.tistory.com/531
구형 모델S/모델X 이렇게 된다...결국 배터리 교체 각
이미 지적은 두 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했지만, https://meritocrat.tistory.com/299 2018~2019년도 팔린 테슬라 모델X/모델S 거르세요 당시에는 워낙 고가의 차량인데다가 (당시에 1억이 훌쩍 넘었... 특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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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모델X는 모델S와 달리 전비가 굉장히 안좋음
https://meritocrat.tistory.com/541
테슬라 모델X의 전비가 진심으로 허상인 이유
이트론55의 경우 개인적 일정 때문에 에어컨 빵빵 쏘고 하루 종일 정말 고속도로에서 쎄게 밟고 다닌 적이 있는데, 250~300km(하절기 기준)는 탈 정도가 나오던데, 테슬라 모델X는 알려진 대로 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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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히터 동작방식 이슈도 있으니 (신형은 히트펌프, 구형은 비효율적이고 건조한 PTC방식) 참고하시길.
https://meritocrat.tistory.com/847
폐열 영끌 똑똑한 전기차 히트펌프..."PTC는 건조해" 반전
테슬라 모델X 구형 오너의 영상과 글인데, 전기차의 난방 공조 기능인, PTC와 히트펌프에 대해 흥미로운 점을 소개하고 있다. 일단 테슬라 모델X의 전비가 이트론55보다 훨씬 못하다는 것에 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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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붙여 신형 모델X 시승기도 간략하게 올린 바 있음.
구형 모델X글이라 관련성은 없지만 비교할 자료로...
https://meritocrat.tistory.com/668
모델x 롱레인지 7인승 신형 (mxl) 타 봤는데...
시승을 해 봤는데, 10줄 요약. 1. 1.5억 가격을 생각하면 레알 별로. 타브랜드 고급차 선택지가 너무 많음. 조립품질 이런 지적이 아니라 그냥 차 전체가 디테일이 부족하고 고급감이 없어 돈값 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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