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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x 롱레인지 7인승 신형 (mxl) 타 봤는데... 본문
시승을 해 봤는데,
10줄 요약.
1. 1.5억 가격을 생각하면 레알 별로. 타브랜드 고급차 선택지가 너무 많음. 조립품질 이런 지적이 아니라 그냥 차 전체가 디테일이 부족하고 고급감이 없어 돈값 못함. 조립품질은 이미 후지다고 귀에 피가나도록 들어 차라리 실망이 덜함. 1.5억을 태울 사람들의 기대치를 이해못하는 듯.
2. 승차감은 모델Y 롱레인지보다는 나은 수준. 기존 구형 모델x와는 조금 나아진 면은 있으나 종합적으론 별 차이 없음. 국산차와 비교하면 후하게 쳐 줘 소나타 정도는 될듯. 노면 진동이 고스란히 느껴짐. 이게 에어서스가 있는 수준이라니...
3. 가격은... 만약 할인 10프로(1천500) 이상 때리고 무슈 3년 조건 더해주면 주요 하자를 견디고 살만한 듯.
4. 나는 오디오가 인상적. 오디오 때문에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음. 와이프는 이에 더해 1열과 2열 자동문도 좋다고 함. 트렁크야 앞뒤 압도적으로 넓은거 다 아는 장점인거고, 다만 7인승의 3열은 뒷자리 케이블 노출 마감 완전 깬다고...
5. 시내에서 FSD 반자율주행 개불편. 항속할때는 테슬라가 좋다고 하는데 조금 뛰어날 순 있지만 이 정도는 이트론55도 충분히 잘함. 타 차량 반자율 안타본 사람들이 꼭 테슬람 짓 하더라. 난 테슬라 사더라도 FSD 살 생각 없음.
6. 차가 크지만 주행시 불편하진 않음. 주차는 넓은 공간에서 후진주차 해봐서 불편하진 않았지만, USS 없어져서 좁은공간에선 불편하지 않을런지. 참고로 나는 주차할 때 초음파 경보음 신경 안쓰는 스타일이라 일방적으로 비난하고 싶진 않음.
7. 요크핸들은 괜찮았음. 유턴할때도 무난했음. 과격한 핸들링은 불편할듯하여 모델S에는 비추천이고 가족용 SUV로서 얌전하게 몰 거면 잇점이 더 많을 듯. 시승차는 110km제한이라 가속력 체험은 못함.
8. 비오는 날 시승했는데 와이퍼 돌았나? 지멋대로 움직이네. 걍 수동으로 써야 할 듯. 여름에 전면 유리창 더울 듯 한데 날씨가 흐려 체험을 못했네...
9. 사이드미러 도랐... 옆 차가 안보여... 광각 필수.
10. 3열은 앉을 만 함. 3열 자주 사용할거면 무조건 플레드 6인승 강추. 다자녀 할인이나 차박 때문에 7인승 살 분들은 롱레인지로만 사야 하는데 아쉬운 점이 많을 듯.
나라면 할인해주는 거 아무거나 사지 않을런지.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