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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사이버캡, 탑재 배터리 용량도 최소화 본문
테슬라 사이버캡 부품 수 감소로 인한
경쟁력에 대해서 이미 소개한 바 있는데,
https://meritocrat.tistory.com/1262
Cybercab, 부품 수 절반으로 줄였다는데
Cybercab... 로보택시 아무튼...이런 이야기들... 이 엔지니어는 사이버캡이 테슬라의 모델3와 비교해 약 절반 수준의 부품으로 구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사이버캡 생산 비용이 모델3에 비해
meritocrat.tistory.com
최근 테슬라 전기차 소식을 주로 전하는 Munro Live 채널에
테슬라 사이버캡 실물 소개 및 관련 대화 내용이 공개됨.
https://youtu.be/keEDbMPtT8o?si=b7IgHbC5BjeYZFWa
이 대화 중에 주목받은 것이 사이버캡 배터리 용량인데,
50kWh 이하 작은 배터리팩으로도 300마일 정도의 주행가능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는 주장.
Tesla’s CyberCab Promises 300-Mile Range with Surprisingly Small Battery | Carscoops
Everything related to the CyberCab seems to be on track, and this new video offers a great view of the inside of the Robovan
www.carscoops.com
운전 장치를 통한 오버헤드, 과속 및 물리적 손실 등이 없기 때문에
완전한 자율주행 상태에서 배터리 용량이 크게 문제될 게 없다는 의미인 듯.
게다가 배터리 잔존량 관리, 예측, 재충전 등 모든 과정도 자동화가 될 것이니...
제조 원가를 절감하려면 부품을 덜어내야 할 테니,
이런 개념으로 모델Y 저가형도 만들지 않을까 추측해 본다.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