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0/0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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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트럭 리콜 얘긴 다 아실 듯 하고...(사이버트럭은 출시 후 리콜이 벌써 5번째임 ㄷㄷ) https://edition.cnn.com/2024/10/03/business/tesla-cybertruck-recall-october-2024/index.html 파운데이션 에디션만 팔던 이 사이버트럭이 정식 판매를 알리기 시작한 모양.옵션 빼면 기본형(사륜구동) 기준 8만 달러이고, 각종 옵션 가격도 공개됨.물론 트라이모터 장착된 비스트 모델도....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foundation-series-ends/ Tesla starts sending Cybertruck Non-Foundation Series order invitesTesla has ..
RS e트론 GT 할인에 대해서는 이미 소개한 바 있음.https://meritocrat.tistory.com/1137 무려 36% 깎아준데도...이트론GT 할인유혹 포기?이미 소개했다시피...현재 이트론GT와 RS이트론GT가 일부 딜러사에 물량이 오픈되기 시작했고.9월말 분기마감을 앞두고 있는 탓인지 갑자기 재구매, 트레이드인 할인까지 부활돼 중복 적용되기meritocrat.tistory.com 재구매에 트레이드인까지 먹일 수 있지만,22년식임을 감안해서 고민해야 할 상황인데... e트론 gt 일반 차량도 10월 들어 재고 판매가 시작된 모양이다.여러 곳에서 이런 얘기가 계속 들려 오고 있음. 할인율은 rs의 경우 조금 더 높아서 재구매 트레이드인 더하면 36%를 넘어서는 모양새고이트론gt 프리미엄 일..
수원 아이오닉5 화재 사건...쇳덩이가 튀면서 배터리팩을 쎄게 친 듯. 내연기관도 피해갈 수 없는 재수없는 사고... https://ppomppu.co.kr/zboard/view.php?id=car&no=932560 수원 전기차 화재글. 정보가 영 부실해서 싹 다 찾아 왔습니다.차종은 아이오닉5.그냥 배터리 충격 화재라고만 퍼온 걸 보니까별 것도 아닌 일로 불이 날 수 있구나 싶www.ppomppu.co.kr 원래 트럭이나 화물차는 운전할 때 가까이 안가는 게 국룰이다.주의 또 주의하자... Meritocrat @ it's electric
노르웨이 상황이야 여러 차례 소개한 바 있는데,https://meritocrat.tistory.com/1071 노르웨이는 전기차 신차등록 점유율 '94.3%'노르웨이는 전기차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한데...올해부터는 세금인상, 인센티브 이슈 등이 맞물리면서전기차 판매량이 극도로 높아지고 있음. 결국 2024년 7월 신차 등록 기준 점유율을 보meritocrat.tistory.com 노르웨이 9월 등록된 신규 차량의 96%가 전기차임. 역대급 기록!특히 이 중에 테슬라의 점유율이 압도적. 노르웨이는 내년부터는 아예 모든 신규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을 가지고 있음.노르웨이는 현재 친환경 차량은 관세가 없음.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model-3-do..
2025년 전기차 보조금 급감 예고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5248706 [단독] 서울 82%·부산 62%...전기차 보조금 급감, 기업은 '울상'전기차 ‘캐즘’(일시 수요 둔화)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내년 국고·지자체 전기차 보조금이 올해 대비 16% 이상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서울의 경우 무려 80% 이상 보조금이 급감했다.n.news.naver.com 강력 찬성한다! 현재는 전기차 보조금 취지에도 맞지 않음. 1. 보조금은 확 더 줄이고 충전시설이나 안전 시설 확충에 쓰는게 맞음2. 직접적인 보조금은 되도록 경제적 약자에게 더 지원이 돌아갈 수 있어야 함3. 지역별로 차등화 된 보조금이 아니라 차량 구매와 개인별 상황에 따라 전국 균일하게 ..
이트론GT의 경우 현재 2022년식 RS etron GT부터 재고를 풀고 있는 듯 하고,놀라운 건 Q8이트론이 출시된 상황에서... 이트론55의 경우도 재고가 있는 것 같다.이트론55 S모델로, 모터가 3개... 가격도 사악하지만 성능도 사악 ㄷㄷ 트라이모터 차량은 업계 흔치 않고 테슬라 모델X/모델s 플레이드 정도...가 있음. 힘 좋은 전기SUV를 찾는다면 할인 많이 받고 사는 것도 나쁘진 않겠지만...이트론S도 너무 감가가 심하기 때문에 절대 추천은 안함 ㄷㄷ (참고로, 이트론GT는 2단 기어를 통해 고속 속도를 높이고,테슬라 플레이드와 이트론S 차량은 모터를 후륜에 2개 사용해 힘을 높이는 방식임...) 이트론S도 악성재고가 있다니 심각 그 자체...아무튼 그러하다... Meritocrat @ ..
그 동안 법인 업체들의 일종의 꼼수....라고 해야 할까,과금 시스템 등의 미비로 인해 장기렌트와 리스로 운용 중인 테슬라 차량들은프리미엄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해 왔었는데,(일종의 인터넷 자체 접속 기능) 이젠,한국서는 11월부터 유료 결제해야 사용 가능하다고.일반 이용자처럼 월 7천900원을 내야 하는 모양이다.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테더링 해서 인터넷 접속하면 상당 기능은 그대로 사용 가능하긴 해서크게 아쉬울 건 없지만.... 공짜였던 게 사라지니 아쉬울 것... 장기렌트나 리스 업체들이 테슬라와 뭔가 얘길 하는 듯 하니,다른 방안을 끌어내지 않을까 싶다.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