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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자동차 원인 '파라시스', 헉!할 초고성능 LFP 공개 본문
중국 배터리 업체들, 전기차 업체들이 LFP 배터리로
엽기적인 성능을 뽑아내고 있다는 건 이미 여러 차례 소개한 바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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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P 4.5C도 고문인데 벌써 5.5C를 만들었다고?
몇달 전 4.5 C레이트.. LFP 배터리 출시...에 이어https://meritocrat.tistory.com/853 LFP 고문이 시작된다...순간 최대 500 kW 충전중국 지커에서 Zeekr 007 전기차 세단을 14일 발표하고, 올해 말 공식 출시를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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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중국이 마의 10분 벽 깼다 ; "충전이 주유보다 낫다"
해외 유튜버가 중국 Zeekr 7X 차량으로 테스트를 했는데, LFP 배터리인데도3%부터 이미 200kW를 찍더니 ㄷㄷ10%에 도달하니 800V 시스템으로 최대 460kWh를 찍었음. 그래서 0~100%까지 22분 걸렸고,10~80%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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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최근에 중국 파라시스도 6C 방전이 가능한
LFP 배터리를 개발한 모양.
그래... 그 벤츠 안에 들어간 화재 원인 '파라시스' 말임.
출처
5C 니켈 기반 배터리의 경우 4배, Farasis가 설계한 6C LFP 배터리의 경우 4.8배 증가했습니다.두 경우 모두 중국 배터리 제조업체는 대형 파우치형 셀을 사용했습니다. Farasis는 이를 Super Pouch Solution(SPS)이라고 부르며, 고속 충전 세션 동안 배터리 온도를 낮추는 데 중요합니다.
Farasis가 Super Pouch Solution의 효과를 평가하는 데 사용한 고속 충전 최적화 모델은 고속 충전 온도를 섭씨 50도 이내에서 제어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를 통해 5C 3중 배터리는 10.2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6C LFP 배터리는 동일한 성능을 위해 8.55분만 필요했습니다.
설명에 따르면, 6C LFP로 8.5분 만에 10~80% 충전이 가능하다고.
배터리 셀 설계를 다시 해서, 고속 충전시 50도 이내에서 제어...
파라시스 배터리 쓰세요....라는데, 한국 사람들은 중국 LFP를 과연 인정할런지 모르겠다.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