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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 아토3'가 반드시 성공해야 다함께 산다 본문

중국 등 아시아 전기차

'BYD 아토3'가 반드시 성공해야 다함께 산다

meritocrat 2025. 1. 24. 13:57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179538?sid=101

 

BYD 아토3, 일주일 만에 1천 대 사전 계약

BYD코리아는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토3의 사전 계약 건수가 전날 오후 기준 1천건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6일 BYD 승용 브랜드를 국내에 론칭하며 사전 계약을 받기 시작한

n.news.naver.com

 

중국이 좋고 그런 문제가 아님.

BYD 아토3가 압도적으로 상품성이 좋고 뭐 그런 문제도 아님.

 

시장에서 쎄게 어퍼컷 몇 대 맞아봐야,

그래야 위기감을 느끼고 움직이는 게 기업임.

 

1. 테슬라는 한동안 수입차 통계에도 따로 잡았던 상황이지만

테슬라가 수입차 3위를 하니까 그제서야 3강구도인 벤츠, BMW, 아우디가 정신 바짝 차림. 

할인에 할인을 거듭할 수 밖에 없음.

 

2. 현대자동차가 BYD 때문에 소형 전기차 못 팔아서 재고할인이니 생산중단이니 

이런 말이 나와야 움직일 것이 자명함.

 

이젠 무조건 현대기아를 사 주는 건 아니구나... 대안은 언제나 있구나...

를 각인시켜 줘야 함.

 

소비자는 혜택받아 살고, 기업도 경쟁하며 살고,

맞는 말 아닌가.

 

"중국 차... 차는 좋네요. 하지만 현대기아를 응원합니다"

이런 모순된 말을 하지 말길.

 

무조건 사라는 게 아니라,

객관적으로 봤을 때 가성비가 있으면

현대차를 억지로 선택하지 말고,

전국민이 나서서 반드시 중국 전기차를 많이 사야 한다. 

 

BYD는 시장 진출 첫해니 할인을 더 해서라도 테슬라 급으로 팔아보자.

처음엔 우리 경제에 힘들지만 나중에 두고두고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견제할 수 있을 것임.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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