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1/10 (3)
| It's electric |
모델X 신형도 승차감 기대됐지만 개구림 https://meritocrat.tistory.com/398 테슬라는 초고가 모델X도 '안락함'과는 거리가 먼 차였다 테슬라 모델Y/ 모델3는 분명히 최악의 승차감과 NVH로 자동차 역사에 기록될 차량이다. 이 차량 오너들 솔직한 후기를 보면, 머리를 헤드레스트에 두지 못할 정도로 덜덜 거리고 2열은 그냥 철판 meritocrat.tistory.com 모델Y 2023년 형도 서스펜션 바뀐 거라는 소문 돌았지만 개구림 https://meritocrat.tistory.com/513 테슬라 모델Y, 서스펜션 바뀐 2023년형도 승차감 쉣! 내가 2~3년 전 승차감 얘길 정확히 지적했을 때, https://meritocrat.tistory.com/26 모델Y 사는 걸로 ..
차지비랑 GS커넥트가 합병했는데, GS커넥트가 흡수인데, 차지비가 더 경쟁력이 있으니까 차지비를 존속법인으로 남김. 서비스도 차지비로 통합됨.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839 충전업체 GS커넥트-차지비 합병...'GS차지비'가 1등? 충전업체 GS커넥트와 차지비가 합병한다. 웃긴 건 GS가 차지비를 인수한 뒤, 잔존 법인을 차지비로 한 것. 그래서 서비스명이 'GS차지비'가 된다. 차지비가 더 경쟁력이 있다고 본 거겠지. 출처 http meritocrat.tistory.com 그런데 완전 대란 상황임. 아예 충전을 못하는 상황에 봉착... 나 역시 통합회원 가입이 안되고 있고, 로그인도 당연히 안됨. GS커넥트와 차지비가 합병된 전기차 충전 서비스 업체 ‘GS차지비..
전기차 값 비싸고 그 돈이면 내연기관 타고 연료비로 태우겠다는 분들이 많은데, 당장엔 현실적으론 그럴지 몰라도 절대 미래지향적인 판단이 아님. 어느 순간에 훅 하고 내연기관이 맛이 가는 단계가 올 수 밖에 없는 결정적인 이유들이다. 1. 일단 전기차는 내연기관보다 동력손실이 거의 없고 구동계에 에너지가 5% 미만으로 소실되고 나머지는 전부 살아가기 때문에 효율이 극대화 될 수 밖에 없음. 내연기관은 그 많은 에너지를 열과 오버헤드로 날려 버리는 구조여서 아무리 노력해도 에너지 낭비를 메울 수 없음. 게다가 전기차는 회생제동 개념을 통해 에너지를 회수하기까지 함. 2. 연료비 효율을 따져보면, 물론 평생 '급속'만 외부에서 냅다 충전할 경우 내연기관의 거의 절반에 육박하지만, 실제는 이렇게 계속 비싼 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