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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s electric |
1억대 중반인 BMW iX 출시 이후 일부 오너들 사이에서 수리 못하는 이슈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https://meritocrat.tistory.com/249 "계기판 무한리부팅 iX 못 고친다"...두손 든 BMW코리아 아우디 이트론55 수리 이슈에 대해서는 이미 언론과 커뮤니티에서 몇 번 언급된 적이 있다. 관련 글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2/0003724983?sid=103 [단독] “수리해도 또 고장” 잇따른 ‘e트론’ meritocrat.tistory.com 이번에는 냉각수 문제다. i4는 휴즈 문제가 많은 듯 하고 (일부 라인에 휴즈가 누락 ㄷㄷ) iX는 계기판 이슈, 냉각수 장치 이슈 등이 잇따라 제기되는 모양. 냉각수는 배터리 ..
2170 배터리에 비해 4680배터리의 실체가 의외로 미약하다. 1. 더 무겁고 2. 에너지 밀도 낮고 4680 배터리의 가치는? 글쎄... 이 블로그는 테슬람들은 설득 안한다. 그들은 믿고 싶은 대로 믿자. UCSD는 테슬라의 모델Y을 분해해 얻은 4680 배터리셀을 분석했다. 그 결과 4680 배터리의 에너지밀도는 244Wh/kg로 파나소닉과 LG에너지솔루션의 2170 배터리보다 낮았다. 미국산 모델Y에 장착된 파나소닉의 배터리는 에너지밀도가 269Wh/kg다. 중국산 모델Y·모델3에 쓰인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도 252Wh/kg에 달한다. https://www.theguru.co.kr/mobile/article.html?no=45915 테슬라 4680 배터리 성능 논란 가열 [더구루=오소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