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4/11 (2)
| It's electric |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name=https://blog.kakaocdn.net/dn/bbbo0j/btsGx2vMYUj/ew8KvrWsjF0Fz2qVfHny2K/img.jpg)
아우디의 이트론55 배터리는 현재 리콜 대상이다. 그런데 무조건 배터리를 교체해 주는 것이 아니라, 배터리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교체를 할지 말지, 관련 콘트롤 모듈만 교체를 할지 등... 이런 다양한 경우의 수로 갈라진다는 설명이다. 리콜이라고 걍 바로 갈아주는게 아니다. 그리고 이 경우, 약 4개월 여 동안 80% 충전 제한을 유지한 뒤 다시 센터에 입고하여 배터리 상태를 추가 모니터링 해야 한다고. 그러니까 강제로 80%까지 밖에 배터리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셈인데, 이것이 현재 오너들이 제기하는 불편함과 불만의 시작이다. 아래 글을 보면 현 상황에 대해 비교적 자세히 나열돼 있다. 출처 https://m.blog.naver.com/ozsys/223406895589 이트론 고전압 배터리 상태 ..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name=https://blog.kakaocdn.net/dn/co0MLq/btsGwyuSYEI/ScH0UpwFd4kX5xpuDvrwl1/img.jpg)
이트론55의 아우디 MMI에서는, (2.5든 3.0이든...)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할 때는 두 네비를 동시에 띄울때 무조건 한쪽이 죽어 버리는 상황이어서 그냥 티맵을 썼는데, (어쩌면 당연한 설계임. 네비를 두 개 띄울 일이 없으니까.) 아우디 네비를 띄우면 티맵이 죽고 티맵을 띄우면 아우디 네비가 죽고 . . . 최근에 우연히 테스트하다가 알게 됐다. 애플 카플레이는 어느 순간부터인지 티맵과 아우디 네비 동시 사용이 가능한데??? 방법은, 티맵을 먼저 주행설정하고, (설정하면 아우디 네비가 강제 비활성화/나침반으로 바뀜/ 됨) 이 상황에서 아우디 네비를 추가 주행설정하면 강제로 양쪽 다 주행 활성화 됨. 단순 현상인지.... 판단이 안돼서 일단 며칠 더 사용해 보고 혹시 더 업데이트할 이슈가 있는지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