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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s electric |

내가 2~3년 전 승차감 얘길 정확히 지적했을 때, https://meritocrat.tistory.com/26 모델Y 사는 걸로 허락까지 받았다가 결국 구매 안한 사연 이게 참 거시기 한게, 테슬라 모델Y는 차 자체로 보면 극과 극의 평가를 가진 상품이다. 모델Y를 구입하려고 세 번을 시승했는데, 세 번 다 다른 인상을 받았다. 첫번째는 테슬라 매장에서 정식 meritocrat.tistory.com 이바닥에 테슬라 뽕이 한창 유행할 때지. (지금도 그런가? ㅋ) 그리고 테슬라 모델Y의 서스펜션이 개선된 2023년 이야기가 흘러 나오면서 몇달 전부터 하찮은 유튜버들이 약을 팔기 시작한다. 그리고 마침내 결과가 나온 듯... 출처 https://youtu.be/wLlRXH3LESM 원래 뭐든 근본을 찾는 ..

지난 3월에 투자자들에게 공개했던 자료 전문을 공개. 테슬라 마스터플랜 파트3 모델2 급 차세대 소형차는 53kWh LFP 모델3와 모델Y 롱레인지 등에도 LFP 적용 (현재는 중국 생산 차량엔 이미 LFP 적용하고 값 인하 중) => 싼차는 무조건 더 싸게 만드는데 주력하겠다는 뜻. 주행거리 개선이나 품질 향상, 기능 보완은 거의 없을 듯 . . 모델S 및 모델X, 사이버트럭은 100kWh 하이니켈 채택 트럭인 세미의 경우도 롱레인지는 하이니켈, 스탠다드는 LFP 세미의 배터리 용량은 500/800kWh 버스 및 밴 모델 개발 및 출시도 검토 중 출처 https://www.tesla.com/blog/master-plan-part-3 Master Plan Part 3 | Tesla Today, we ar..

ESS 관련 업체가 진행하는 무료 충전 이벤트가 있어서 이트론55를 몰고 예약된 충전소를 방문했는데, 설치된 충전기의 충전기 스펙은 800V를 지원한다면서 아이오닉5의 경우 190kw까지 찍힌다고 설명. 이트론은 400V를 지원하고 350A를 받을 수 있으면, 최대 150kW를 받아낼 수 있다고 되짚어 설명했다. 특히 플랫하게 150kW를 찍어내기 때문에 전체 구간에서는 오히려 800V차량보다 충전속도가 빠를 수 있다는 뉘앙스를 오너 경험을 근거로 가이드함. 하지만 충전소 관리 직원은 무슨 뜻인지 잘 모르는 듯... 실제로 이트론55를 40%에서 처음 충전하기 시작했는데, 40%부터 즉시 최고 124kW를 찍기 시작함. 이정도 속도면 25분이면 100% 완충하겠다는 생각에, 주변을 대충 배회하다가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