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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산 테슬라 모델Y RWD, 3개월만에 누적 1만대 팔아 본문
단일 차종 단일 트림으로 누적 1만대는
어찌됐건 수입차 업계에서 매우 이례적이고
상징적인 숫자임.


연간 판매량이 1만대를 넘는 수입차는 손에 꼽는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자료를 보면, 작년에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2만8318대), BMW 5시리즈(2만1166대), 벤츠 S클래스(1만3206대) 등 3개 차종만 1만대 판매를 넘었다. 수입차가 불과 석 달 만에 1만대 넘게 팔린 건 대단히 이례적인 사례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Y는 지난달 국내에서 벤츠 E클래스(3092대), BMW 5시리즈(1807대), 벤츠 GLE(775대), 볼보 XC60(710대) 등을 모두 누르고 수입차 월간 최다 판매차로 기록됐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0952590?sid=103
중국산 테슬라 모델Y, 국내 출시 석 달 만에 1만대 판매
중국산 테슬라 모델Y가 국내 출시 3개월 만에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5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Y는 지난달 국내에서 3542대 판매됐다. 테슬라 모델Y는 본격적인 출고를 시
n.news.naver.com
주문 잔뜩 받아놨다가 몰아치듯이 팔아치우는 방식이라
테슬라 전체 판매 추이라고 보기는 당연히 어렵지만,
3개월에 1만대 이상을 단일 차종, 단일 트림으로 국내에서 팔아버렸으니,
한국 사람들 참 돈 많다 ㄷㄷ
모델3는 신형(하이랜드)을 아직 못팔고 있는데, 내년 보조금이 관건일테고,
모델S와 모델X는 원래 잘 안팔리는데다가 최근 경기와 고금리 영향 때문에 회복이 쉽지 않을 듯.
나는 모델Y RWD가 잘팔린 이유가 가격 때문이 아니라고 봄.
바로 중/국/산/ 이기 때문이지.
테슬라 차량들이 저가형 고가형을 가리지 않고 아주 하자가 많은 차량인데,
북미 생산품 말고 중국 기가상하이 차량 상태가 꽤 봐줄 만함.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837
중국 생산 '모델Y RWD' vs 기존 모델Y 승차감 비교
중국 기가상하이 생산 테슬라 모델Y RWD를 약 2시간 동안 서울 주요 지역을 돌며 시승했는데, 주로 승차감 위주로 판단했다. 기존 모델 Y의 여러 차례 시승 후기에서는 거의 폐급 차량이라고 소개
meritocrat.tistory.com
사고 싶었던 사람들이 한시름 놓고 지갑을 열 결정적 포인트임.
덧) 보조금을 대당 서울 기준 600만원이라고 최소 계산하면
1만대면 세금이 얼마나 테슬라 본사로 흘러 들어간거임?
600억이네? ㄷㄷ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