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10-11 00:10
관리 메뉴

| It's electric |

이트론GT, 슈퍼차저서 충전해 보니...100kW에 그쳐 본문

아우디 이트론GT

이트론GT, 슈퍼차저서 충전해 보니...100kW에 그쳐

meritocrat 2023. 11. 24. 11:38

이트론55가 테슬라 슈퍼차저를 이용할 경우에 대해서

앞서 몇 가지 사례를 예측해 소개한 바 있다.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821

 

이트론55가 슈퍼차저를 사용하기 매우 불편한 까닭

한국서 테슬라 슈퍼차저가 DC콤보 충전을 허용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은 이미 국내 최초로 전해 드린 바 있다. 관련 https://meritocrat.tistory.com/820 [첫 보도] 슈퍼차저 한국서 개방...앱 먼저 깔아야 가

meritocrat.tistory.com

 

 

이트론GT의 경우에는 이미 아우디 딜러사인 코오롱 채널에서

테스트를 해서 영상을 올렸다.

 

참고 영상 https://youtu.be/3xmYH0tjtUk?si=klC9hnpedopH0Eq7

 

 

1. 일단 이트론GT도 옆으로 비스듬하게 꽃지 않으면 충전을 못함.

이트론GT의 경우 전면 주차를 하면 웬만큼 케이블이 길지 않으면 아예 불가할 듯.

결국 이렇게 테스트를 ㅋㅋㅋ

 

 

 

2. 실제 충전속도는 100kW를 찍는다. (배터리 56% 기준에서 시작)

이트론GT는 800V 시스템이기 때문에

400V 시스템인 테슬라 충전기에서는 제대로 성능이 안나온다.

이트론GT는 250A로 받아내서 최종 결과가 '100kW'를 찍는 것 같다.

(별도 추가 정보 프로필도 없이 곧장 차량 최대 퍼포먼스를 내는 듯)

 

 

 

3. 결국 이렇다면, 400V 350A로 동작하는 이트론55의 경우

최대 150kW를 0%에서 80%까지 찍어낼 것이 거의 확실하고

100%까지도 100kW에서 50kW까지 계속 유지를 하기 때문에,

테슬라 차량보다 슈퍼차저에서 더 빨리 충전되는 몇 안되는 전기차가 될 듯 ㅋㅋㅋ

(심지어 이트론55는 배터리 프리컨디셔닝도 필요 없이 즉시 최대속도가 나옴 ㄷㄷ)

 

조만간, 얼른 실증하러 가 봐야징.

 

Meritocrat @ it's electric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