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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S 재고할인 시작...이건 시작에 불과하다 본문

테슬라 모델S3XY

테슬라 모델S 재고할인 시작...이건 시작에 불과하다

meritocrat 2023. 8. 22. 09:41

테슬라의 가격정책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예견하고 설명한 대로,

안팔리는 모델s와 모델x 신형에 대해

옵션무료, 할부이자 할인, 무료슈차 확대, 기타 직접할인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m/607 

 

가격인하로 잇따라 맞대응하는 테슬라

테슬라 값 이야기 좀 살펴보면 올 연말에 어떤 상황이 될지 예상이 가능하다. 1. 중국산 모델Y RWD가 일본에 팔리고 있는데, 가격이 7월부터 추가 인하되면서 세금을 포함해서도 5천6백만원대로 진

meritocrat.tistory.com

 

그리고 마침내 19일부터

할인을 시작했다는 소식.

 

모델S 인벤토에서 쌓인 플래드(플레드) 모델에 한해,

휠 옵션, 내외장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여기에 기본적으로 현재 리퍼럴 할인이 제공되고 있고,

무료 슈퍼차저 3년도 제공되고 있으니,

대충 계산해도 최소 1천만원 이상 할인되는 셈이다.

 

 

 

지금까지 적중률 100%

단언컨데, 모델S와 모델X는 연말에 계속 재고가 남아서

한번 레알 큰 할인을 할 거다.

 

전기차 마케팅을 하기엔 굉장히 상황이 좋지 않음.

 

 

정리하자면,

 

1. 대부분 전기차 회사들이 저가모델과 보조금 공략에만 집중하고 있음.

전세계적으로 보조금이 줄고 있고, 때문에 값을 내리는 것이 트렌드.

모델S와 모델X는 이미 미국(북미)서 스탠다드 버전이 등장.

https://meritocrat.tistory.com/672

 

돗자리 깔자!...테슬라, 결국 모델S/모델X 저가형 부활

지난 주 테슬라 모델X 신형 시승기를 올리면서 적어도 10%(약 1500만원) 이상 체감될 수준으로 할인하지 않으면 팔리지 않을 차량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668 모델x

meritocrat.tistory.com

 

 

2. 재고가 쌓이는 것은 모든 전기차 차종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 현상

고가 차량은 판매가 부진.

https://meritocrat.tistory.com/676

 

승용전기차 안 팔린다...대바겐세일/저가모델 임박

국내에는 이미 승용전기차 판매 비율이 최저 수준이고, 테슬라도 글로벌 전기차 판매가 싼 모델 위주로 재편되고 있다는 걸 아는 듯... 싸게 더 싸게 만드는 곳이 승리하는 소위 치킨게임. 업계

meritocrat.tistory.com

 

 

3. 노르웨이가 그러 했듯이, 한국도 전기차에 중량세를 매길 계획을 검토 중.

무게에 따라 세금이 매겨지면 배터리 용량이 큰 무거운 차를 더 선호하지 않게 됨.

 

 

4. 한전은 역대급 적자가 계속 누적되고 있고,

전기요금은 계속 급증할 가능성이 아주 높음.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4143445?sid=101 

 

한전 빚 200조원 돌파…자금조달 한계 상황까지 가나

올해 7조원 추가 적자 전망…한전채 법정 발행한도 초과 가능성도 3분기 '반짝 흑자' 후 4분기 또 적자 예상…들썩이는 유가, 내년 실적 부담 우리나라 전력 인프라를 책임지는 공기업 한국전력

n.news.naver.com

 

 

고급 전기차에겐 시련의 계절.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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