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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 일반용 타이어의 또 다른 추천 : HP71 EV 본문

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이트론55 일반용 타이어의 또 다른 추천 : HP71 EV

meritocrat 2023. 1. 9. 11:13

이트론55용 타이어는

일반모델의 경우 20인치에서 골라야 하는데,

 

아직 출고 써머타이어를 바꾸진 않았지만,

올웨더인 미쉐린 CC2로 바꾸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

 

https://meritocrat.tistory.com/107

 

이트론55 일반, 1~2년 뒤엔 '올웨더 타이어' 고민 중

아우디에서는 일반과 스포트백 타이어 규격을 달리 출시했다. 이트론55 일반은 타이어 규격이 255 50 r 20 (20인치) 이트론55 스포트백은 타이어 규격이 265 45 r 21 (21인치) 타이어 사이즈와 공기압에

meritocrat.tistory.com

 

 

그런데 CC2의 경우 올웨더라는 압도적인 장점이 있는 반면,

두 가지 아쉬운 점이 조금 걸리는데

 

1. 전기차용 타이어가 아니고 올웨더 특성상 소음이 있다는 평가

2. 이트론이 에어서스 차량이라 조금 물컹거릴 수 있고, 일부는 코너에서 불안한것 같다는 주장

 

나는 올웨더까지는 필요 없다...

눈길에 달릴 이유가 없다는 분들은

올시즌으로 교체하는 게 맞을 것이고,

 

그렇다면 지금까지 가성비가 좋은 전기차용 올시즌은

금호 크루젠 HP71 EV 255/50r/20

가 되지 않을까 싶다.

(그냥 HP71 이 아니라 EV용으로 나온 것)

 

최근 올라온 커뮤니티 후기를 보니

대체적으로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볼 수 있는 수준.

 

 

 

후기에서 느낀대로, EV전용 타이어가 실제로 성능 차이가 날까.

 

테스트 영상이 요기 있네?

https://youtu.be/j_JVZCZBtDQ

 

 

뭐 어차피 이런 리뷰 영상은

답정너이긴 하지만,

그래도 유의미한 호평이 있는 걸 보면

이트론 오너들도 EV용 타이어를 안쓸 이유가 없음.

 

이트론55 운용하는 오너들은

출고시 장착된 써머타이어 때문에 고민인 경우가 무척 많은데,

올웨더든 올시즌이든 선택지에서

나름 검증(?)된 대안인 것 같아 다행이다.

 

ps. 21인치인 이트론55 스포트백은 

여전히 타이어 구하기 정말 어렵나?

 

23년 4월 24일 업데이트)

관련 추가후기 참고

https://blog.naver.com/ozsys/223071525109

 

이트론 타이어 교체(금호타이어 크루젠 EV HP71 )

이트론 순정 타이어가 거의 5만 Km를 버텨주고 지우개 마냥 트레드가 닳아 없어져서 생명의 위태로움을 감...

blog.naver.com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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