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05-31 00:03
관리 메뉴

| It's electric |

Q4 이트론 드럼브레이크 실물을 봤다 본문

아우디-포르쉐-폭스바겐그룹

Q4 이트론 드럼브레이크 실물을 봤다

meritocrat 2022. 11. 1. 09:55

아우디 Q4 이트론이 계속 출고가 되는 모양.

 

늘 이야기했듯이,

보조금도 없을 뿐더러, 사실 차 자체가 후져서

강력하게 비추천하는 모델인데,

뭐 전기차를 새로 구입하려면 선택지가 없으니...

대기자들은 그냥 사는 거지 뭐.

(차라리 같은 돈이면 이트론55 중고를 구입하라고

여러 차례 언급한 바 있음)

 

 

 

암튼

전륜은

디스크 브레이크

 

 

문제의 후륜은 

드럼 브레이크

 

암만 봐도 전문가들이 보면

이상해 보이긴 한데,

 

모르는 일반인들이 보면 그냥

앞뒤가 달라 특이하다 정도로 느낄 듯.

외형이 문제가 되진 않을 듯 싶다.

 

드럼브레이크가 

충분한 제동력을 가지고 있다면 

사실 이런 논란이 무의미하지만,

 

진짜 디스크브레이크보다 약간이라도

제동성능이 떨어진다면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무려 '생명'이 달린 기능인데

무척 치명적인 원가절감이지 않을까 싶다.

 

그냥 살살 타면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브레이크가 문제는 아니다.

 

차라리 아우디 커넥트가 빠진 게 

프리미엄 브랜드이자 전기차로서 가치를 

저 바닥으로 처박는 핵심이라고 본다.

(아우디 커넥트가 본래 아무리 똥통이라도

전기차는 수시로 충전량을 확인할 일이 잦은데...)

Meritocrat @ it's electric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