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값싼 중국 BYD전기차 국내 출시 확정...이긴 한데 본문

중국 등 아시아 전기차

값싼 중국 BYD전기차 국내 출시 확정...이긴 한데

meritocrat 2024. 11. 13. 13:58

올해는 보조금이 물건너 갔기 때문에 출시해봐야 의미가 없고

내년 보조금에 맞춰서 준비하는 거지.

 

 

여기에다 8%가량의 관세와 판매 인센티브, 국내 전기차 보조금까지 고려하면 세 모델은 2천만원 후반대에서 3천만원 초반대의 가격에 국내 출시될 것이 유력하다.

이는 국산 저가 전기차인 현대차 코나EV, 기아 니로EV·EV3보다 500∼700만원정도 저렴한 가격이다.

특히 중형 전기 세단인 실의 경우 체급이 비슷한 아이오닉6보다 1천만원 이상 낮게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042559?sid=101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 BYD 韓 시장 도전…"가격이 성공 여부 결정"

아토3·실·돌핀으로 내년 초 본격 진출…판매·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현대차·테슬라 아성 쓰러뜨릴지 관심…모델 추가·관세인상 주문도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인 BYD(비야디)가 우리나라 승용차

n.news.naver.com

 

https://meritocrat.tistory.com/943

 

BYD 실(세단), 아토3(소형 SUV), 돌핀(중형 SUV) 출시?

BYD가 실(세단), 아토3(소형 SUV), 돌핀(중형 SUV) 등 전기차 상당수를 국내 온라인 판매 채널을 개시하고, 조만간 정식 출시를 계획 중. BYD 전기차 중 상용차는 T4K 등이 이미 일부 들어와 있는데승

meritocrat.tistory.com

 

싼거 찾는 분들이 분명히 많기 때문에 

가능성 충분하다고 본다.

 

제품의 완성도 이런 걸 떠나서

가격은 진짜 가장 뒤집을 수 없는 경쟁력임.

 

초반에 밀린다 싶으면 매출실적이 중요한 BYD입장에선

코리안 에디션 이런 개념으로

옵션 조절해서 진짜 싸게 내 놓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음.

 

중국산이라도 싸면 사겠다는 사람은 분명히 수요가 있음....

물론 그 티핑포인트가 어느 정도인지는 확인이 안되고 있지만.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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