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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자동차협회도 검증한 이트론55의 엄청난 충전커브 본문

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독일자동차협회도 검증한 이트론55의 엄청난 충전커브

meritocrat 2023. 8. 25. 17:11

독일 자동차 협회

ADAC: Allgemeiner Deutscher Automobil-Club 

 

ADAC: Allgemeiner Deutscher Automobil-Club

Was Ihrem Fahrrad oder Pedelec auch passiert, wir regeln das. Bei Diebstahl, Beschädigung und Verschleiß.

www.adac.de

 

이곳이 소개하는 전기차 충전 테스트 결과 자료가 공개.

 

출처 https://www.adac.de/rund-ums-fahrzeug/elektromobilitaet/tests/schnellladen-langstrecke-ladekurven/

 

Unterschiede beim Schnellladen von E-Autos

Können Elektroautos auch Langstrecke? Wovon hängt das ab?

www.adac.de

 

 

이 자료를 보면,

전기차 오너들이 어떤 점에서 주의를 해야 하고,

실제 충전 속도는 얼마나 나오는지 등이 실제 비교 정보가 담겨 있다.

 

 


급속 충전의 경우,

150kW까지를 기준으로 삼고,

그 이상은 하이파워 차징으로 구분하는데,

이트론55의 경우 급속충전의 최대 스펙을 구현함.

 

 

 

충전 결과를 보면 특히,

이트론55는 150kW에서 80%까지 구간에서 가장 일정한 속도를 유지한

가장 유일한 차량임.

 

이 결과는 이미 다른 테스트 결과에서 소개한 바 있고,

플랫한 충전 커브의 의미와 가치, 기술력에 대해서도 소개한 바 있음.

https://meritocrat.tistory.com/23

 

이트론55의 150kw 급속충전이 OOO보다 압도적인 까닭

일단 충전 속도에 대해 이야기를 하기 전에, 이트론55의 급속충전 성능이 왜 최대 150kw인지 설명은 한 바 있다. 모르겠으면 앞서 올린 전기차 충전기 체험글 먼저 읽어 보시면 된다. 한번 더 요점

meritocrat.tistory.com

 

 

아니 이게 무슨 전기차 충전 커브인가 ㄷㄷ 놀랍!

 

이 뜻은 현재 공급되고 있는 어떤 충전기든

150kW(400V X 350A)를 받아낼 수 있는 장비라면 80%까지 어떤 구간에서든 풀스피드 충전이 된다는 뜻이고,

그 이하 장비에서도 장비 최대치로 풀스피드 충전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아직까지 800V 충전기 시스템이 보급이 적은 상황이어서 고성능 충전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고, 

테슬라 슈퍼차저도 단 수십초, 몇 분 정도만 최고속도를 찍고 급격히 충전 속도가 하락하는 상황을 비교해 보면,

이트론55의 실용성은 더욱 더 빛난다고 해야 할까.

 

어떨 때는 좀 더 천천히 충전됐으면 하는 바람까지 느낄 정도임.

 

암튼, 독일자동차 협회에서는 다른 차량 충전 테스트도 진행을 했으니,

링크에서 더 확인하시길.

 

출처 https://www.adac.de/rund-ums-fahrzeug/elektromobilitaet/tests/schnellladen-langstrecke-ladekurven/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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