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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좀, 전기차 전용 주차구역 늘릴 생각 하지 말자 본문

충전기&충전소&배터리

제발 좀, 전기차 전용 주차구역 늘릴 생각 하지 말자

meritocrat 2023. 8. 8. 10:56

아니, 왜 자꾸 완속이나 급속 충전기를 

전기차 전용 주차자리를 지정해서 설치를 하는 건데?

 

1. 이러면 전기차 차주도 불편하고

(완속 13시간, 급속 1시간 이내 차 빼야 함.

남은 주차장 자리 없는데 뺄 수 있음? 걍 방치하지)

 

2. 내연기관 차주도 불편하고

(저 전기차들이 우리 주차장을 점령하고 있네.

엔진차 타는 내가 개호구? 레알 타도 대상임 퉤퉤)

 

나라도 전기차 오너 극혐 하겠다.

 

결국 전기차 차주 엿먹으라고 하는 정책이나 다름 없음.

게다가 충전기 의무 확대는 좋은데 왜 사유지인 주차장 구획까지 재구성하라고 함? 

 

대부분의 공동주거시설이 주차장이 넉넉한 편이 결코 아님.

현실을 반영해야지...

 

한편 F위탁관리업체 관계자는 이와 같은 문제 제기가 지속되는 이유에 대해 ‘사유지인 공동주택에 전기차 전용주차구역 및 충전시설 설치를 강제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http://www.apt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950 

 

전기차 전용주차구역 및 충전시설 설치 의무에 따른 입주민들의 불만 폭주··· 왜? - 아파트관리

[아파트관리신문=고현우 기자]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0세대 이상 기축 공동주택은 2025년 1월 27일까지 전기자동차 전용주차구역 및 충전시설을 전체 주차

www.aptn.co.kr

 

 

내가 늘 말했지만, 

전기차가 활성화되려면 궁극적으로 충전과 주차가 함께 가능한 환경으로 구성해야 한다.

 

그래서 완속이나 급속(또는 초급속) 충전기는 급한 분들을 위해 최소한으로 설치하고

과금형 콘센트 충전단자를 전체 주차면의 20~30% 이상 또는 50% 이상 대폭 확대한 뒤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량이 자유롭게 교차해 주차할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드는 것이 합리적이다.

 

충전용 220V 단자 만드는 작업이라 배선만 확실하면 오래된 건물도 얼마든지 가능.

 

 

.

.

.

 

한국이 얼마나 주차구역 분쟁이 심한 곳인데...

 

특혜가 반감을 만들고

https://meritocrat.tistory.com/401

 

버스전용차선도 전기차면 OK? 특혜가 반감을 만든다

틱톡에 올라온 이 영상... 아우디 이트론55로 독일 시내를 주행하는 모습이다. 독일 쾰른시내 특정 버스전용차선인데, 놀랍게도 택시 및 전기차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지정체가 발생할

meritocrat.tistory.com

 

전기차가 내연기관 차량 적인 것처럼 조장하는 정책입안자들,

https://meritocrat.tistory.com/76

 

전기차가 마치 내연기관 차량 적인 것처럼 조장하는 그들

최근 아파트에 14개 완속 전기차 충전시설이 등장했다. 관련 법 개정으로 이제 공동주택은 의무적으로 주차면수 대비 충전댓수를 의무적으로 늘려야 한다. 그런데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meritocrat.tistory.com

 

 

현실도 모르는 나랏님들은 몇대 쳐 맞아야 한다.

 

 

참고 글 ) 전문가도 주차분쟁 심한 건물에는 과금형 콘센트로 하자고 하는데...

https://www.woman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748 

 

[김필수 칼럼] 전기차 충전 분쟁 해결엔 '과금형 콘센트'가 답 - 여성경제신문

정부가 2022년 전기차 보급 50만대를 천명한 가운데 부족한 충전 인프라로 인한 분쟁이 많다. 공동 거주가 많은 국내 특성 상 해결도 어려움이 따르는 상황. \'과금형 콘센트\'가 맞춤 해법으로 떠

www.womaneconomy.co.kr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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