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s electric |
제발 좀, 전기차 전용 주차구역 늘릴 생각 하지 말자 본문
아니, 왜 자꾸 완속이나 급속 충전기를
전기차 전용 주차자리를 지정해서 설치를 하는 건데?
1. 이러면 전기차 차주도 불편하고
(완속 13시간, 급속 1시간 이내 차 빼야 함.
남은 주차장 자리 없는데 뺄 수 있음? 걍 방치하지)
2. 내연기관 차주도 불편하고
(저 전기차들이 우리 주차장을 점령하고 있네.
엔진차 타는 내가 개호구? 레알 타도 대상임 퉤퉤)
나라도 전기차 오너 극혐 하겠다.
결국 전기차 차주 엿먹으라고 하는 정책이나 다름 없음.
게다가 충전기 의무 확대는 좋은데 왜 사유지인 주차장 구획까지 재구성하라고 함?
대부분의 공동주거시설이 주차장이 넉넉한 편이 결코 아님.
현실을 반영해야지...
한편 F위탁관리업체 관계자는 이와 같은 문제 제기가 지속되는 이유에 대해 ‘사유지인 공동주택에 전기차 전용주차구역 및 충전시설 설치를 강제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http://www.apt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950
내가 늘 말했지만,
전기차가 활성화되려면 궁극적으로 충전과 주차가 함께 가능한 환경으로 구성해야 한다.
그래서 완속이나 급속(또는 초급속) 충전기는 급한 분들을 위해 최소한으로 설치하고
과금형 콘센트 충전단자를 전체 주차면의 20~30% 이상 또는 50% 이상 대폭 확대한 뒤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량이 자유롭게 교차해 주차할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드는 것이 합리적이다.
충전용 220V 단자 만드는 작업이라 배선만 확실하면 오래된 건물도 얼마든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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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이 얼마나 주차구역 분쟁이 심한 곳인데...
특혜가 반감을 만들고
https://meritocrat.tistory.com/401
전기차가 내연기관 차량 적인 것처럼 조장하는 정책입안자들,
https://meritocrat.tistory.com/76
현실도 모르는 나랏님들은 몇대 쳐 맞아야 한다.
참고 글 ) 전문가도 주차분쟁 심한 건물에는 과금형 콘센트로 하자고 하는데...
https://www.woman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748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