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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릿속으로 정리해 본 모델X 신형의 장점, 그리고 단점 본문
커뮤니티에 글 올리는 제정신 아닌 테슬람들의 글에서 양념을 한주먹씩 덜어내고
냉철하게 생각을 해 봤다.
테슬라 모델X 신형의 장점을 억지로 끌어 끌어 내 보면....
대략 다섯가지 정도로 압축됨.
1. 수억대 차량에서 느끼는 가속감, 제로백을 1억대 중반에서 느낌
2. 그래도 여전히 완성도 높은 자율주행 (한국 지도에서는 다만 글쎄지만)
3. 3열 있는 전기차 중에 선택지가 (아직은) 몇 없음
4. 팔콘 윙도어, 요크스티어링(요크핸들), 극단적으로 심플한 실내 등 관종스러운 옵션
5. 그래도 구형 모델X에 비해서는 내장재나 내부 기능, NVH, 승차감 등이 나름 발전
물론 이 장점들이 1.5억 가치는 없음...
- 당초 장점들이었던 주행가능거리 등은 이제 경쟁사 대비 테슬라가 오히려 더 못한 상황이고,
- 회생제동 옵션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을 없애 버려 굉장히 불편해짐
- 차량의 조립 품질이나 하자는 원래 많았던 차라 아예 깔고 가는 단점임
그리고 아래 글처럼,
신형을 운행 중인 실 오너의 단점을 더 보면,
극단을 달리는 차라는 걸 알게 됨.
일단 내가 볼때는
가격에 맞는 차량 수준이 아니라는게 가장 큰 문제인 듯.
기아 EV9이 지금 풀옵으로 1억인데,
다양한 장점에 대한 프리미엄을 감안하더라도
모델X가 1.2~1.3억 수준 이상의 차로 평가하기 어렵...
(게다가 모델X는 FSD/EAP는 또 따로 사야 됨 ㄷㄷ)
암튼 간에 국내 모델X재고는 구형 헤드라이트라
가격 인하할 일만 남았는 걸 뭐...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