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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8이트론 마침내 최종 공개...배터리 용량 확 늘었다 본문
아우디가 이트론55의 네이밍을
Q8이트론으로 바꾸고
Q8이트론 라인업과 실물을 9일(현지시각) 정식 공개했다.
Q8이트론은 55/50모델이 각각 있고
각각은 일반SUV버전과 스포트백이 있다.
그리고이트론S 모델도 SQ8로 네이밍이 바뀌었다.
주요 소비전력 공식자료는 다음과 같다.
1. Audi SQ8 e-tron Combined electric power consumption in kWh/100 km (62.1 mi): - (NEDC); 28.0–24.6 (WLTP); combined CO2 emissions in g/km (g/mi): 0 (0). Consumption and emissions values are only available according to WLTP and not according to NEFZ for this vehicle
2. Audi SQ8 Sportback e-tron Combined electric power consumption in kWh/100 km (62.1 mi): - (NEDC); 27.0–23.5 (WLTP); combined CO2 emissions in g/km (g/mi): 0 (0). Consumption and emissions values are only available according to WLTP and not according to NEFZ for this vehicle
3. Audi Q8 50 e-tron Combined electric power consumption in kWh/100 km (62.1 mi): - (NEDC); 24.0–20.1 (WLTP); CO2 emissions combined in g/km: 0. Consumption and emissions values are only available according to WLTP and not according to NEFZ for this vehicle
4. Audi Q8 Sportback 50 e-tron Combined electric power consumption in kWh/100 km (62.1 mi): - (NEDC); 23.7–19.5 (WLTP); CO2 emissions combined in g/km: 0. Consumption and emissions values are only available according to WLTP and not according to NEFZ for this vehicle
5. Audi Q8 55 e-tron Combined electric power consumption in kWh/100 km (62.1 mi): - (NEDC); 24.4–20.6 (WLTP); CO2 emissions combined in g/km: 0. Consumption and emissions values are only available according to WLTP and not according to NEFZ for this vehicle
6. Audi Q8 Sportback 55 e-tron Combined electric power consumption in kWh/100 km (62.1 mi): - (NEDC); 24.1–19.9 (WLTP); CO2 emissions combined in g/km: 0. Consumption and emissions values are only available according to WLTP and not according to NEFZ for this vehicle
기존 이트론55/50에서
변경된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디자인이 약간씩 바뀜.
페이스리프트라 전체적인 형상은 이트론55와 완전히 동일하며
전면부 라이트바, 범버 아래 및 측면 디자인, 전면 그릴 등이 달라짐.
이 때문에 공기저항계수가 약간 개선됨
(일반 버전은 0.28Cd에서 0.27로
스포트백 버전은 0.26에서 0.24로)
2. 카본을 안쓰고 가급적
친환경 소재로 내외부 제작
전면 포링(아우디 마크)도 디자인이 바뀜
3. 배터리 용량이 크게 늘어남
Q8이트론 55 일반의 경우 총 114kWh이고
여기서 순 사용가능 용량은 106kWh.
Q8이트론 50 일반의 경우 기존 이트론55와 동일하게
95kWh가 총용량이고, 여기서 순사용량은 89kWh가 됨
(이트론55의 경우 현재 순사용량을 84에서 86kWh로 늘렸는데,
SW 업데이트로 조금 더 늘어날 가능성이 다소 있어 보임
반면 Q8이트론은 배터리 마진을 너무 적게 가져간다는 느낌이 있음)
4. 충전 속도는 Q8 이트론50의 경우 150kW까지 지원
Q8이트론 55와 SQ8이트론 버전은 170kW까지 지원
(기존 이트론55가 150kW임을 감안하면,
의외로 더 개선이 안됐음 흠...)
5. 모터가 개선됨
12개 코일에서 14개 코일로 늘어나고
토크가 더 늘어났다는데...
6. 기타 매트릭스LED헤드라이트,
내외장 디자인 등은 거의 비슷하거나 동일.
주행가능거리는 대략 500~600km 정도로
차량 버전과 배터리 용량에 따라 다름.
2022년 11월부터 주문을 받으며(유럽 기준)
미국에서는 2023년 4월에 출시 예정
독일 기준 Q8이트론 기본 가격이 7만4천400유로부터
(Q8이트론 50 가격 기준인듯, 한화 약 1억300만원)
이트론55의 국내 출시 공식 가격이 1억1천700만원인데,
이트론50과 가격 차이를 감안하면
Q8이트론55의 경우에는 1억2~3천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
관련 아우디 본사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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