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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이트론55 배터리 관리 어떻게 해야 하나 (1부) 본문
전기차에겐 지옥의 계절
겨울이 왔다.
준비를 해야 할 때다.
이트론55 Q4이트론 이트론GT 모두에 해당되는
공통 자료를 아우디 언론 보도자료에서 몇 가지 긁어 왔다.
자료가 많고 길고 복잡해 포스팅 두 개로 나눠 팩트만 추출해 소개해 본다.
1. 출발 전 온도 조절을 원격으로 미리 조절해서 효율을 극대화하라.
난방에너지 낭비를 막아라.
2. 이트론55에는 4개 열회로가 있는데, 히트펌프가 잉여 에너지를 끌어내서
실내와 배터리가 효율적으로 동작하도록 열 재분배를 한다.
3. 히트펌프 덕분에 기존 전기히터보다 3배 이상 더 효율적이 됐다.
4. 액티브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라. 목적지를 네비게이션에 설정해 두면
주행 도로 정보를 기반으로 에너지 소비량을 미리 계산하고 예측 정보가 정확해진다.
(한국에서도 적용 가능한 이야기인지 추후 별도 테스트를 해 볼 예정)
5. 이트론은 최고 150kW 급속충전시에도 지능형 열 제어 시스템을 동작.
겨울에도 안정적으로 80%까지 150kW를 유지할 수 있어서,
겨울 철 충전속도가 급락하는 다른 차량과 큰 차이가 있음.
이어지는 포스팅에서는 또 다른 자료를 참고해서
겨울철 배터리 관리법과 관련한 팩트를 더 정리해 본다.
관련 자료
https://www.audi-mediacenter.com/en/presskits/e-mobility-during-winter-season-14437
참고할 영상
이트론55 열관리 방식
RS이트론GT 열관리 방식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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