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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s electric |
타이칸과 이트론GT에는 고속 주행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2단 미션이 모터에 내장돼 있지만,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520 타이칸과 이트론GT 속에 ; 'ZF'의 전기차용 2단 미션대부분의 전기차들이 감속기를 이용해 토크와 속도를 조절하는 반면, 타이칸과 이트론GT에 들어간 ZF의 전기차용 2단 미션! ZF는 내연기관 미션 맛집인데, 이들도 미션없는 전기차 시대에 고민이meritocrat.tistory.com 이트론55의 미션 이야기는 하지 않은 것 같다.전기차는 일반적으로 미션이라고 표현하지 않고엄청나게 빠른 모터의 속도를 콘트롤 할 수 있는 '감속기'라는 명칭을 쓴다. 암튼 감속기도 구조적으로 '1단 미션'인 건 사실이니까.(1단 감속기 = 1단 미션의 일종)..
아우디 이트론55 2번째(3만km) 정기점검때 냉각수 카트리지 교환 작업이 추가된다고 설명한 바 있다. 관련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529 이트론55, 두번째 정기점검때 어떤 서비스를 받나 첫번째 정기점검 (1.5만km)때 후기는 아래 링크에 남겨 놨었고... https://meritocrat.tistory.com/30 이트론55는 1.5만km 첫 정기점검 때 어떤 서비스를 받나 전기차 이트론55는 아우디 센터 무상보증 5년 동안 meritocrat.tistory.com 그런데 조금 더 구체적으로 모터 구조를 살펴보면, 일단 전륜, 후륜 모터는 4000rpm까지 최대 토크를 기록 또한 이론적으로는, 앞보다 뒤가 성능이 세기 때문에 평소 타이어가 더 빨리 닳거나 타이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