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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생산 '모델Y RWD' vs 기존 모델Y 승차감 비교 본문

테슬라 모델S3XY

중국 생산 '모델Y RWD' vs 기존 모델Y 승차감 비교

meritocrat 2023. 12. 4. 13:55

중국 기가상하이 생산

테슬라 모델Y RWD를 약 2시간 동안

서울 주요 지역을 돌며 시승했는데,

주로 승차감 위주로 판단했다.

 

기존 모델 Y의 여러 차례 시승 후기에서는

거의 폐급 차량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차가 아니라 달구지임. 아무리 기능이 좋으면 뭘해....

 

강력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26

 

모델Y 사는 걸로 허락까지 받았다가 결국 구매 안한 사연

이게 참 거시기 한게, 테슬라 모델Y는 차 자체로 보면 극과 극의 평가를 가진 상품이다. 모델Y를 구입하려고 세 번을 시승했는데, 세 번 다 다른 인상을 받았다. 첫번째는 테슬라 매장에서 정식

meritocrat.tistory.com

 

이번에 시승해 본 기가상하이 제작 차량은

기존 모델Y와 차량 자체는 거의 다르지 않기 때문에

구성이나 물리적 특성, 스펙을 나열하거나 살펴보지 않았다.

 

승차감 개선 여부, 마감 품질 등이 판단할 때 가장 큰 관건.

 

 

 

약 2시간 정도 타 봤는데,

결론은 3줄임.

 

1. 마감 좋아졌다. 얼마나 좋아졌는지는 개별 차량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암튼 상당 부분에서 좋아진 건 사실임. (하지만 뽑기라)

 

2. 승차감이 꽤 좋아졌다. 일전에는 '차'가 아니었음. 그 차가 달구지였다면, 지금은 경차보단 아주 조금 더 나은 수준. 2열 의자가 기분 나쁘게 탕탕 쳤다면, 지금은 뭉툭하게 퉁퉁 침. 1~2시간은 참고 탈만함.

 

3. 회생제동 끄거나 최소화 하는 모드가 없는데, 예전보다 그렇게 심하게 역으로 당기진 않는다. 조금 피곤하지만 발컨 할 만 하다. 초음파 센서도 없어서 아주 심각하진 않는데, 특정 순간에선 아쉽긴 할 듯.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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