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11-17 00:02
관리 메뉴

| It's electric |

타이칸과 이트론GT 속에 ; 'ZF'의 전기차용 2단 미션 본문

아우디-포르쉐-폭스바겐그룹

타이칸과 이트론GT 속에 ; 'ZF'의 전기차용 2단 미션

meritocrat 2023. 4. 11. 09:27

대부분의 전기차들이 감속기를 이용해 토크와 속도를 조절하는 반면,

타이칸과 이트론GT에 들어간 ZF의 전기차용 2단 미션!

 

ZF는 내연기관 미션 맛집인데,

이들도 미션없는 전기차 시대에 고민이 크겠지.

 

저속에서는 1단으로 동작하다가

시속 70km 이상부터 2단 미션으로 동작. 

고속 주행시 토크와 효율에 대응.

 

실제로 타이칸을 타면 예민한 사람들은

고속으로 속도가 올라갈 순간에 딸깍 하는 느낌을 받는다.

 

140kW 모터와 결합된 형태.

 

ZF의 고민이 깊어질수록

타이칸 2세대에는 조금 더 개선된 구조가

채택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일부에서 "전기차에 무슨 미션이냐"고

막무가내 무용론도 뜨거웠지만,

독일 엔지니어들도 바보는 아니니까,

최종 결과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

 

출처 https://www.whichcar.com.au/advice/zf-2-speed-ev-transmission-explained

 

Explained: ZF two-speed EV gearbox

German transmission giant cuts new teeth on two EV ratios

www.whichcar.com.au

 

Meritocrat @ it's electric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