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04-19 12:29
관리 메뉴

| It's electric |

추울 때 주행거리가 진정한 전기차 주행거리 본문

충전기&충전소&배터리

추울 때 주행거리가 진정한 전기차 주행거리

meritocrat 2023. 3. 6. 09:28

 

위에 언급된 전비 자료를 보면 알겠지만,

영하권이 심해 질 때는

디젤 버스보다 전기 버스가 거의 3배 가까이 운용 비용이 많이 듬.

 

승용 전기차 오너들도 겨울에는

10~36%까지는 감소를 이미 예상하고 있고,

특히 테슬라의 경우에는 평균(사례기준) 30% 감소는 각오해야 하는 상황.

 

출처 https://www.seattletimes.com/business/global-race-to-boost-electric-vehicle-range-in-cold-weather/

 

Global race to boost electric vehicle range in cold weather

Many electric vehicle batteries lose power when it's very cold. There is hope.

www.seattletimes.com

 

전기를 아끼기 위해

실내 온도를 낮추고 발열 관련 장치를 최대한 자제한다는데...

나는 이런 행위 자체가 허상이라고 본다.

내가 편하려고 타는 차인데,

왜 내가 온도를 낮춰야 하고 추워서 떨어야 하는지.

 

전기차를 탔을 때 춥지 않고

여름과 겨울 전비 차이(효율 차이)가 크지 않고

NVH(방음)가 탁월하고 승차감이 우수한 것이

결국 좋은 전기차이자, 좋은 자동차이다.

 

즉, 자율주행이나 충전인프라가 상당한 선택 기준일 순 없어도

자동차를 선택하는 핵심적인 판단일 순 없다는 뜻이다.

 

어떤 차량이 좋은 차인지는 이견이 있지만

어떤 차량이 좋지 않은 차인지는 더 언급할 필요도 없을 듯.

 

Meritocrat @ it's electric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