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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4 이트론50의 실제 충전 속도는...보급형 치곤 선방 본문

아우디-포르쉐-폭스바겐그룹

Q4 이트론50의 실제 충전 속도는...보급형 치곤 선방

meritocrat 2023. 1. 20. 11:33

Q4이트론 실제 충전테스트 결과를

올려 둔 영상이 있어서 소개해 본다.

 

이트론55의 경우

앞서 소개한 글에서

이트론55와 이트론50의 충전 커브를 소개하면서

순간적인 피크 충전속도가 중요한 게 아니라,

전 구간에 걸쳐 고르게 높은 속도가 나오는 것이 관건이라고 했다.

 

관련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79

 

이트론55와 이트론50은 충전 속도도 차이가 날까

지난 달 앞선 글에서 이트론50은 구입하지 말라고 언급하며 다양한 비교 자료를 소개한 바 있다. 그런데 이트론50에게는 사실 아우디 영업사원들도 이야기 못하는 심각한 취약점이 하나 더 있다.

meritocrat.tistory.com

 

 

그렇다면 Q4 이트론은 어떨까

Q4이트론50으로 테스트한 결과가 여기 있다.

 

 

놀랍게도 초반 약 30%까지는 140kw를 가볍게 찍어 주고

이걸 계속 유지해 낸다.

그리고 이후에는 속도가 급격히 줄면서 80kW를 유지하다가,

80%까지는 60kW를 상회하는 수준에서 속도를 유지한다.

 

안타깝게도 이후에는 충전 속도가 급격하게 줄어드는데,

이렇게 되면 장거리 주행을 위해

100% 완충을 할 경우에는 상당한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겠다.

 

Q4이트론은 딱 봐도 80%까지만 충전해서 타라는 걸

엔지니어가 암묵적으로 강조하는 느낌이 들 정도다.

 

 

 

 

이 테스트를 해서 영상을 올린 유튜버 역시,

이트론55의 충전 커브를 덧붙여 소개하며,

(검은색 선)

80%까지 150kW를 찍어내는 이트론55에 비해

다소 아쉽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자료 출처 및 관련 테스트 영상 원본

https://youtu.be/HisVG9T5ARU

 

암튼 간에,

Q4이트론은 충전속도 면에서는

딱 보급형을 상회하는 수준의 퍼포먼스가 탑재된 차량인 듯.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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