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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580e(지바겐 전기차) 리뷰로 전비 재검증&차징커브 본문

벤츠-BMW 등 유럽 완성차

G580e(지바겐 전기차) 리뷰로 전비 재검증&차징커브

meritocrat 2025. 4. 17. 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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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바겐 G580 장단점과

https://meritocrat.tistory.com/954

 

내년 국내 출시 G바겐 전기차 G580 EQ의 장단점

리뷰가 계속 올라오고 있는데, 몇 가지 챙길만한 포인트들...G턴 이런 기능적인거 말고 실질적으로 알고 싶었던 것 위주로 뽑아 봄. 참고 사진 https://meritocrat.tistory.com/942 벤츠 지바겐 전기차 'G58

meritocrat.tistory.com

 

전비에 대해서는 이미 초기에 한번 설명한 바 있음.

https://meritocrat.tistory.com/964

 

지바겐 G580(EQG) 3085kg 전기차의 전비 재확인

지바겐의 전기파 버전, G580 의 장단점,그리고 특히 그 전비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는 이미 소개한 바 있는데... 관련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954 내년 국내 출시 G바겐 전기차 G580 EQ의 장단점리

meritocrat.tistory.com

 

 

최근에 G580 리뷰가 해외에서 계속 업로드되고 있는데,

전비 등 관련 기능에 대해 몇 가지 더 알아둘 만한 팩트들이 있다. 

 

1. 일단 Range 모드를 적용하면 수십km를 늘릴 수 있음.

레인지모드에서는 일부 네비 화면도 꺼진다고...

(일반적인 독일산 전기차에 다 있는 기능이긴 함)

 

2. 회생제동 선택 방식임

아예 없는 것부터 맥시멈 회생제동까지 4단계로 선택 가능한데,

국내외 후기를 종합해 보면 맥시멈으로 하면 너무 울컥거린다고 함.

 

3. 이 리뷰 영상에서는 배터리 26%일 때 주행가능거리 79km 찍힘.

리뷰는 차량을 험하게 모는 상황일테니 보수적으로 판단 필요.

 

 

63%일 때 191km 찍힘.

맥스 주행거리가 따로 표시되는 이유는

Range모드 적용시, 또는 운전습관 등을 종합한 수치로 추정

 

4. 레인지모드로 전환하면 화면이 꺼진다는 경고문구

이 밖에 좌석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제한된다는 안내

 

5. 차량이 제자리에서 도는 G턴(지턴)을 이용하면 이렇게 궤적이 ㅎㅎ



출처 https://youtu.be/MZWBmL8Lt3U?si=ppLnoqT_uX2zqIKh

 

 

6. 과속하면 절대 안되는 차량임이 다시 한번 입증.

아래에서 보듯이 환산해 보면,

시속 130km일때 전비는 2가 안나옴. 1.93km/kWh

시속 90km일때 거의 전비가 2 수준임...

 

그리고 시속 50km로 달리면

전비가 3km/kWh 수준임.

 

 

7. 24%에서 76km 주행가능거리 뜸.

충전속도는 138kw 충전기 속도 기준으로 24%에서 80%까지 35분 걸림 (충전기 스펙은 확인 안됨)

100%까지는 1시간 걸림. 80% 이후 충전 구간에서 속도가 크게 저하되는 것으로 보임.

출처 https://youtu.be/UuZwkQxH3NQ?si=WOMbRJ3jpE6MSbgr

 

지바겐 전기차 타는 사람들이 이런거 신경이나 쓰겠나 마는,

용도에 따라서 생각보다 굉장히 불편할 수 있겠다는 느낌도 듬.

하지만 극악의 전비 이트론55 생각하면야, G580은 배터리 용량이 훨씬 많으니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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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8일 업데이트) 추가 차징커브 관련 언급

 

8. 다른 리뷰에서도 시속 120km일때 전비가 2km/kwh 밖에 안나옴.

다만, 대강 시속 90km 정도로 항속하면 전비가 3km/kwh 정도 찍히는 듯.

(위 다른 리뷰와 대체적으로 비슷)

 

9. 소음 관련.... 

원래 지바겐은 고속으로 갈수록 박시한 차량 형태 때문에 윈드노이즈가 심한데,

(지바겐은 원래 소리를 일부러 즐기면서 타는 차이긴 함 ㅋㅋ)

전기차이기도 하고, 개선된 점이 많아서 굉장히 선방한 듯.

 

그래서 웬만한 세단만큼 조용하다고 주장함. 흐흠?

(추가로 설명하길, 윈드노이즈는 고속에서 당연히 많이 들리는데,

하부에서 들리는 로드노이즈는 매우 없는 수준이라고)

 

10. 충전커브 관련,

이 정보면 피크는 스펙대로 200kw를 찍진 못하지만

굉장히 플랫한 편이라고 볼 수 있음.

(어떤 구간에서도 높은 급속 속도를 유지함)

이트론55에서 설명한대로 플랫한 충전커브는 실사용 영역에서 엄청난 장점인 것이 사실임.

 

출처 https://youtu.be/sJe4c5QlnJY?si=O69JCTtIeEk_61sn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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