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07-15 15:41
관리 메뉴

| It's electric |

타이칸과 달리...마칸 일렉트릭이 2단 기어 없앴다는데 본문

아우디-포르쉐-폭스바겐그룹

타이칸과 달리...마칸 일렉트릭이 2단 기어 없앴다는데

meritocrat 2024. 7. 8. 15:46

타이칸이나 이트론GT와 달리...

마칸 일렉트릭은 2단 기어가 없음.

 

 

 

2단 기어가 있고 없고에 대해서는 기술적으로 평가하긴 섣부르고...

다만 2단 기어를 없앴으니 생각보다 평범한 퍼포먼스에 실망할 것은 분명할 듯.

후빨이 엄청 딸리네 ㄷㄷ

 

그리고 중요한 한 가지.

2단 기어를 없앴으니 생각보단 마칸 일렉트릭이 가격이 싸게 나올 가능성이 있음.

 

타이칸 페이스리프트 역시 구형에 비해 포르쉐 답지 않게 가격이 비교적 혜자(?)로 출시됐는데,

마칸 일렉트릭은 그냥 Q6이트론 풀옵 가격과 큰 차이가 없을 듯.

 

암튼 가격 공개되면 볼만할 듯.

 

7월 8일 업데이트) 마칸 기본형 기준 깡통 1억 언더 찍었다는 소문 돌고 있음

 

 

그나저나 마칸은 선택하기 전에... 포르쉐에서 상당히 작은 차라는 것만 알았으면 좋겠음

마칸 일렉트릭이 휠베이스 8.6cm 늘었다는데 실제 차이를 느낄 수준은 아님.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885

 

마칸 일렉트릭, 이 평범한 스펙에 깡통이 1.2억

마칸4 408마력 (300kw) 0-100km/h 5.2s 613km $80,450 마칸터보 639마력 (470kw) 3.3s (WLTP) 591km $106,950​ 옵션 후륜조향 증강현실HUD (참고로 2024년 출시인 마칸4가 2019년 출시된 이트론55와 스펙이 거의 동일하네)

meritocrat.tistory.com

 

Meritocrat @ it's electric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