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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s electric |

출처 https://www.autoevolution.com/news/2026-porsche-718-cayman-electric-spied-will-replace-internal-combustion-718-cayman-247608.html 2026년 공개될 두 차종.충전구가 후면 스포일러 아래에 있는게 눈길. 아우디A6 Q6, 포르쉐 마칸 등에 사용된 PPE 플랫폼을 수정해 사용한다고. 원래 엔진이 가운데 있는 미드십 차량이니까 배터리가 가운데 몰려 있는데,배터리 형상도 T자형으로 바닥에 깔리게 된다고. 이때문에 배터리 용량은 82kWh 정도로 적을 것으로 보이고,마력은 얼마나 나올런지... 600마력 이상, 최대 1000마력 이야기도 나오는 듯 한데. 암튼 이 때문에 1회 충전시 주행가능거리는 별로 안나..

이트론55의 배터리 리콜에 대해서는 이미 진행 상황을 소개한 바 있는데,https://meritocrat.tistory.com/1083 이트론55 배터리 리콜, 4개월만에 '2차' 처리했습니다1차에서 고전압배터리 문제점을 체크하기 위해 약 4개월 동안 80% 충전으로 자발적 제한...이후 2차에서 배터리 상태를 점검하고 본사로 정보 전송... 그리고 수정된 SW업데이트...(이 과정에서 배meritocrat.tistory.com 말도 많고 탈도 많고...https://meritocrat.tistory.com/1225 해외서도 이트론55 등 충전제한 80% 때문에 시끌이 블로그에서, 이트론55 배터리 리콜에 대해서는 이미 소개한 바 있고,(80% 제한)https://meritocrat.tistory.com..

보도로만 나왔는데,진짜 방금 출시함. 정식 명칭은 City Autopilot...중국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런지... 한국 등서도 올 하반기(6월 이후) 출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듯 한데 흠... Meritocrat @ it's electric

1. 현행 모델S와 모델X는 더이상 기대할 만한 업데이트 없을 듯 (범퍼 카메라나 깜빡이 스톡 등...) 2. 모델S와 모델X는 현재 재고를 할인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음비싼 차라, 상당수 계약자들이 인수를 미룰 가능성이 아주 높음. 3. 새로 나오는 모델S와 모델X가 엄청나게 많이 바뀔 것 같진 않지만, 역시 신형은 신형이지.업데이트가 될지 아니면 뭔가 확 바뀔지는 여전히 미지수 4. 모델S와 모델X는 특히 고가 차량이라 승차감이나 고급감 등이 흥행 관건일 듯 그래도 차는 신형이지... 돈만 많으면야. .......................... 2월 25일자 업데이트)추가 확인사항1. 사이버트럭의 주요 장점들과 요소들이 모델S/X로 옮겨갈 듯부품 공유 위해서 비슷한 스크린 크기, 운전자 클러스터..

후기에서 아이오닉9 사지 말라고 이미 설명한 바 있고,https://meritocrat.tistory.com/1393 아이오닉9 시승…가격 아무리 좋아도 와우포인트 없는데1. 장점 ; 최하위 트림으로 산다면 가격 경쟁력(6천만원 이상 가치 없음) 2. 단점 ;디자인(어설픈 미래형 디자인, 심미적이지 않고 두꺼비 같음, 특히 차량 후면은 그냥 바보)실내(걍 고급감 좀 내meritocrat.tistory.com 레알 심각한 게 한두가지 아닌 듯. 후방 워셔액 이거 뭐지? 매를 벌고 있음 ㄷㄷ현대야, 적당히 좀 하자. Meritocrat @ it's electric

https://youtu.be/aURsUGtKlmo?si=hKxv4-C7OVQgCz47 이런 후기 보면 알겠지만,실제로 보통 일이 아님 ㄷㄷ요새 일어난 일 두 가지... 1. 일단 중국 현지에서 가격 정책은 먹히는 듯 ㄷㄷ “샤오미 SU7의 12월 인도량은 2만5815대로, 테슬라 모델3(2만1046대)를 넘어섰다”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886826?sid=101 “좁쌀이 대박쳤다” … 테슬라 위협하는 中 샤오미의 질주中 샤오미, 전기차 기대감에 연일 신고가 4000만원대 전기차 “없어서 못 판다” 1년간 236% 오르며 美 테크주 제쳐 [왕개미연구소] 지난 2018년 7월, 주식시장에 데뷔한 첫날 열린 축하연에서 40대n.news.naver..

대놓고 충전업체가 사기치네.반쪽 짜리 충전기라니 ㄷㄷ 단자만 변형에서 제공할 거면 이게 무슨 테슬라 충전기임?기술력도 없고 호환성이나 안전성 담보도 없는 그냥 아무것도 아니잖아. 무슨 최초의 고속도로 내 테슬라 충전기이니 뭐니.. Meritocrat @ it's electric

1. 장점 ; 최하위 트림으로 산다면 가격 경쟁력(6천만원 이상 가치 없음) 2. 단점 ;디자인(어설픈 미래형 디자인, 심미적이지 않고 두꺼비 같음, 특히 차량 후면은 그냥 바보)실내(걍 고급감 좀 내려고 노력해 본 스타렉스)소프트웨어(내가 늘 말하지만 이 ccNC로 전기차를 만든다고? 미친)도어(패밀리카라며? 도대체 이 크기에 왜 슬라이딩 옵션이 없는지)크기(크기 자체가 단점은 아니지만 그냥 크게만 만들지 대책이 없음)승차감(코일스프링이니까 이해는 하지만, 영 편안하진 않음) 3. 결론 ; 가격 외에는 와 사고싶다 이런 포인트가 없음.그냥 평소에 잘하던거 크기 키워서 모아둔 거 외에는...지금 사면 분명히 후회할 차 중에 하나임. 중국이 혁신적인 거 몇 대 들어와서 국내시장 난리나봐야 정신을 차리지...

아이오닉9에 대해서는 이미 소개해 드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1374 현대 아이오닉9 가격 나왔다...어찌됐건 '대실망'아이오닉9 사전계약을 3일부터 시작했다고. https://www.hyundai.com/kr/ko/e/vehicles/ioniq9/catalog 카탈로그" data-og-description="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최신 차량 정meritocrat.tistory.com https://meritocrat.tistory.com/1384 아이오닉9 관련 현재까지 정확한 여론 종합.jpg어찌됐건,가격은 기존보다 많이 합리적이 됐다는 건 부인 못함.특히 가격 비싼 EV9 보다 더 보완 점이 많겠지. 하지만 내가 여러 차례..

나도 한창 대한민국 최고 블로거 어쩌고 저쩌고 할 때,몇몇 대형 기업들의 개같은 제안 보면서...아 블로거로서 사는 건 불가능하구나 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바닥은여전히 개버릇 남 못 주는 상황인 듯.누굴 거지로 아나 ㄷㄷ 당시에도, 내 영향력을 감안하면 1억 줘도 할까 말까인데,한상기씨도 이 돈 정도면 그냥 굽히고 들어갈까 하다가결국 아예 협찬 안받겠다는 생각으로 깐 듯. https://m.ppomppu.co.kr/new/bbs_view.php?id=car&no=941942 자동차 유튜버 한상기가 받은 광고 오퍼여기서 금액 두배로 올리고 촬영 시간이랑 입금날짜 조율하다가 무산 되었다고 하네요.m.ppomppu.co.kr 이봐요, 현대차...그래서 니들이 전기차 재고가 쌓이는 거야.신차가 나오면 어떻게 ..

투자도 마찬가지임. 확신이 있고 뚝심으로 밀어 붙이는 건 좋은데,"나라면 저렇게 안할 것 같음" 이렇게 예단은 안됨. 누구나 그 상황, 그 시점에 판단했던 근거가 있고,최선을 다해 투자했다면 최종 성과는 어느 정도 평균적으로 좋을 수 밖에 없음. Meritocrat @ it's electric

아우디가 신차 구입시 제공해 준다는 200만원 한도바디케어는 빛좋은 개살구라는 게 증명됨. 이트론55나 Q8이트론도 자사 할부로새 차를 구입하면 바디케어 서비스를 제공을 함. 그런데,이트론55의 경우는 특히 차량 양 측면 도어와 주요 파트들이 알루미늄이라단순 판금으로는 해결이 어려움.특히 잘 하는 곳은 조금 더 비싸더라는... 때문에 사설 잘하는 곳에 가도 비용이 좀 더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고,기존 색과 자연스럽게 매칭되도록 색을 잘 뽑아내는 게 관건임. 교체하면 무조건 200만원 넘어가기 때문에,바디프로텍션 보험은 걍 사기 느낌 ㄷㄷ 출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8915747 아우디 바디케어 서비스 사용기 (결국 실패) : 클리앙3줄 요..

https://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7747 벤츠 EQB, 中 파라시스 배터리 탑재 차량 화재 우려 미국서 7,362대 리콜 - M투데이[엠투데이 이세민 기자] 최근 메르세데스-벤츠가 고전압 배터리 화재 위험으로 인해 전기 크로스오버 차량인 EQB를 전 세계적으로 리콜했다.특히, 미국에서는 7,362대의 차량이 포함된 가운데, 벤www.autodaily.co.kr 말 더하면 뭘해.입만 아프지... 게다가 파라시스... ㄷㄷ 아직도 벤츠 전기차 사는 사람이 있나? Meritocrat @ it's electric

이트론55 아우디 정품 와이퍼는 비추천한다고 설명했었고...https://meritocrat.tistory.com/826 이트론55의 정품 와이퍼 20% 할인 비추천하는 이유아우디 이트론55의 와이퍼는 정품으로 살 경우, 품번을 확인하여 할인할 때 사 두는 것이 좋다고 소개한 바 있다.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40 이트론55 와이퍼 20% 할인 ; 품번 4KL998002A 기억! 이meritocrat.tistory.com 앞뒤 셀프교체 방법은 이미 소개https://meritocrat.tistory.com/551 이트론55(Q8 이트론) 와이퍼 셀프 교체하기 올가이드이트론55 정품 와이퍼를 사서 가지고 있다가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