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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전기차 근황..."테슬라, 포르쉐도 맥 못춘다 ㄷㄷ" 본문
https://youtu.be/aURsUGtKlmo?si=hKxv4-C7OVQgCz47
이런 후기 보면 알겠지만,
실제로 보통 일이 아님 ㄷㄷ
요새 일어난 일 두 가지...
1. 일단 중국 현지에서 가격 정책은 먹히는 듯 ㄷㄷ
“샤오미 SU7의 12월 인도량은 2만5815대로, 테슬라 모델3(2만1046대)를 넘어섰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886826?sid=101
“좁쌀이 대박쳤다” … 테슬라 위협하는 中 샤오미의 질주
中 샤오미, 전기차 기대감에 연일 신고가 4000만원대 전기차 “없어서 못 판다” 1년간 236% 오르며 美 테크주 제쳐 [왕개미연구소] 지난 2018년 7월, 주식시장에 데뷔한 첫날 열린 축하연에서 40대
n.news.naver.com
2. 일부에선 타이칸 구매층과 샤오미 구매층이 다른데 어떻게 비교되냐고 하는데,
중국인들이 더이상 포르쉐를 안산다는 데 있음.
내연기관의 폭발적 퍼포먼스를 기대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전기차로 갔고,
이 중에 상당수가 샤오미로 갔음.
극단적 내연기관 럭셔리 수요 빼곤 구매층이 겹치는 게 맞음.
그리고 포르쉐가 요새 전기차를 좀 잘 못 만들지 ㅋㅋ
타이칸을 모방했다는 지적을 받을 정도로 비슷한 외양을 가진 SU7은 타이칸과 비슷한 수준의 출력과 제동력을 갖췄으나, 중국 현지에서 타이칸 절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고 NYT는 보도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218570?sid=104
프리미엄 스포츠카 대명사 포르쉐?…판매 급감 中에선 더는 아냐
NYT "中 경쟁사, 모방 후 절반 가격에 판매…일부 AI기능 탑재해 차별화" 포르쉐, '트럼프 관세'도 문제…獨에서 생산해 美로 수출해 가장 타격 커 이재림 특파원 = 과거 중국 고성능 자동차 시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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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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