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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s electric |
테슬라 입장에서는 플랫폼 세력을 확대해서 좋고 미 정부로부터 보조금도 받아서 좋고 슈퍼차저로 삽질해 온 성과의 과실을 챙기는 모양새인데, 포드에 이어 GM도 NACS(해골포트)를 채택하도록 끌어낸 건 전략적으로는 우수한 판단. 슈퍼차저와 NACS가 전기차 업계에서 북미 표준이 될 가능성이 80% 이상으로 높아졌다. 그것만으로도 대단한 성과인 것은 분명하다. 미국 정부도 보조금이란 무기로 테슬라 NACS를 외부 개방토록 간접 압박하여 충전기 인프라를 확대하는 데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모양새. 조 바이든 대통령이 2021년 11월 발효한 인프라법은 전기차 충전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75억달러 보조금을 할당했다. 미 정부는 지난해에는 표준 규격을 채택해야 전기차 충전소 보조금을 지급하도록 정책을 바꿨다. 그..
포드에 이어...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570 "테슬라 해골포트 쓸 것" 포드의 파격적 전략 포드가 테슬라와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 상당수 충전단자 표준인 ccs포트(일명 디씨콤보) 대신 자사의 차량에 테슬라 해골모양 포트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발표. https://amp.cnn.com/cnn/2023/05/25/cars/fo meritocrat.tistory.com GM도 테슬라 해골포트 채택 ㄷㄷㄷ 그냥 단순히 슈퍼차저 사용 협약이 아니라 여기도 아예 충전포트 자체를 해골포트(NACS)를 쓰겠다는 것. 메리 바라 GM 최고경영자(CEO)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트위터 스페이스’ 오시오 생방송에서 내년부터 GM 전기차 고객들이 북미 지역에 있는 테슬라의..
아우디 이트론55의 전방와이퍼 셀프교체 방법은 이미 자세히 소개한 바 있다.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551 이트론55(Q8 이트론) 와이퍼 셀프 교체하기 올가이드 이트론55 정품 와이퍼를 사서 가지고 있다가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40 이트론55 와이퍼 20% 할인 ; 품번 4KL998002A 기억! 이트론55의 윈드쉴드 와이퍼는 안타깝게도 호환제품이 아직 없다. 내 meritocrat.tistory.com 이번에는 후방와이퍼 셀프교체하기 방법이다. 일단 대략적인 아우디 차량의 후방와이퍼 교체 방법은 아래 영상과 같다. 이트론55 차량도 마찬가지 구조다. 다만 이번엔 전면 와이퍼와 달리 이트론55 순정품을 사용하지 않았고 호환..